[팜뉴스=김태일 기자] 국가신약개발사업단(단장 묵현상, 이하 ‘사업단’)은 오는 12일(화) 서울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2023 국가신약개발사업 우수과제 선정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자리는 2021년부터 2023년 2차까지 진행되었던 과제 대상으로 연구를 위해 꾸준한 노력과 성과를 보인 주관연구개발기관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나아가 주요 우수 과제 공유를 통해 과제의 우수성을 알리며 신약개발 분야 산⦁학⦁연 관계자 간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된 자리이다.

이번 우수 과제선정은 내 ⦁외부 위원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꾸려 단계별 평가 절차에 따라 하이 퍼포먼스(High performance), 테크놀로지 브레이크스루(Technology Breakthrough), 뉴 인사이트(New Insight) 등 분야별로 나누어 선정하였다.

또한 선정된 10대 우수과제 중 분야별 발표과제를 선정하여 구두발표도 진행돼 산업 관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에 묵현상 사업단장은 “사업단은 정기적이고 계획적인 과제관리로 문제점을 보완하여 과제의 목표 달성을 제고하고 블록버스터 신약개발 가능성을 높이기 위하여 진행과제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및 다양한 사업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이번 발표회를 통해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의 세계적 수준과 우수성을 알려 국내신약개발에 더욱 추진력을 갖게 하겠다.”라고 밝혔다.

오는 12월 12일에 국가신약개발사업 10대 우수과제 선정 리스트가 발표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