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임종효 원장
사진. 임종효 원장

눈은 첫인상을 좌우하는 부위 중 하나로, 눈의 모양과 크기, 쌍꺼풀 유무에 따라 나타나는 개인의 인상 또한 상이하다.

특히 미적 기준에 부합하는 눈 모양을 가지고 있을수록 호감형 인상을 나타낼 수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눈매 변화를 시도를 위해 쌍꺼풀 수술을 선택하고 있다. 개개인마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눈매 라인과 두께, 눈의 폭과 넓이가 있기에 이러한 부분들을 이질감 없는 눈매로 개선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디자인이 중요하다.

쌍꺼풀 디자인에는 인라인, 아웃라인, 인아웃라인 등으로 선택지를 가질 수 있지만, 미세한 두께 차이에도 인상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눈꺼풀과 지방, 근육의 처짐, 피부 두께 등 다양한 요소들을 고민하여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쌍꺼풀 수술 방법으로는 절개법, 매몰법, 부분절개법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크게 절개법과 매몰법으로 나뉜다.

절개법은 눈꺼풀을 완전 절개하여 두께와 라인을 조절하여 봉합을 거치는 방식이며, 매몰법은 눈꺼풀 위로 라인을 집어 매듭을 짓는 방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고 있는 수술 방법 중 하나이다.

자연유착법은 매몰법과 절개법에서 조금 더 업그레이드된 수술 방법으로, 얼굴에 조화를 이루는 라인과 높이, 모양으로 먼저 디자인을 잡고, 눈꺼풀 조직 위로 미세한 절개창을 만든다. 아주 작은 홀 사이로 내부에 위치한 상안검거근과 눈꺼풀 조직 유착을 진행하게 되면 피부가 상안검거근과 유착되며 부드럽게 라인이 생성되고 본래 자신의 눈처럼 쌍꺼풀이 자리잡게 된다.

눈은 한 사람의 이미지를 크게 좌지우지하는 요소 중 하나다. 눈성형은 눈의 크기와 눈매, 눈썹, 동공의 크기뿐만 아니라, 그 외 코의 높이, 얼굴 크기 등 여러 요소와 다른 부위와의 조화를 고려하여 가장 적절한 방법과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

글. 부산 비앤제이성형외과의원 임종효 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