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최은영 원장
사진. 최은영 원장

가지런한 치아를 가진 사람은 미소가 아름답다. 치아의 배열, 모양, 색상이 흠잡을 곳이 없다면 웃을 때 자신감은 한층 커진다. 반면 배열이 고르지 못한 치아나 틀어진 치아는 심미적인 문제 뿐만 아니라 음식물이나 치석이 더 잘 끼게 돼 충치나 잇몸병에 취약하게 되는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불규칙한 치아 배열 문제를 개선하고자 결심했을 때 교정을 떠올리기 쉽다. 하지만 치아 교정은 보통 1~2년 이상의 시간이 걸리고, 교정 장치를 부착했을 때의 불편감, 치아 이동에 따른 통증, 브라켓이 눈에 띄는 것에 대한 심리적인 부담감과 위축감 등으로 망설이게 되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직장생활을 하는 30대 이상 남녀들은 빠른 교정효과를 기대하고 라미네이트 치료를 염두에 둔다.

하지만 라미네이트는 연예인들의 부작용 호소, 과도한 치아삭제에 대한 공포 등으로 섣불리 결정하기는 어려운 실정이다. 무삭제라미네이트, 최소삭제 라미네이트 등의 키워드가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는 이유도 역설적으로 그동안 얼마나 많은 부작용이 있었는지를 대변한다. 또한 저렴한 라미네이트비용, 라미네이트전후, 무삭제라미네이트 키워드 맞춰진 다양한 광고, 정보성 글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치과치료의 제1 원칙은 자연치아를 최대한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 보존적인 치료계획을 세워야 한다는 것이다. 다행스럽게도 이제는 가지런한 배열만을 위해 재생이 안 되는 치아 겉면(에나멜)을 과도하게 삭제하면 다양한 부작용에 시달릴 수도 있다는 인식이 일반 대중들에게도 널리 퍼져있다. 따라서 예전처럼 심미성에 매몰된 라미네이트가 국내에서는 더이상 통하지 않는다.

이처럼 자연치아 오래 쓰기가 화두로 떠오르면서 불필요한 치아삭제 없이 단기간에 치아를 가지런하게 하는 방법으로 미니쉬가 있다. 미니쉬는 틀어진 치아, 배열이 불규칙한 치아를 가지런한 배열을 가진 치아로 복구해 건강한 치열로 바로잡아주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연치아와 가장 유사한 물성을 가진 재료로 수복물을 만든 후 손상된 치아와 접착시켜 원래 내 치아처럼 기능과 심미를 회복시킨다는 방법론을 갖고 있다.

스마일 라인 안쪽으로 들어간 치아는 겉면에는 수복물을 채우고 튀어나온 치아는 미세하게 다듬어 불필요한 삭제를 하지 않는다. 교정은 치아배열을 가지런하게 하더라도 왜소치, 색상, 크기, 모양을 바꿀 수 없지만 미니쉬는 하루만에 개선이 가능하다.  또한 교정 과정에서 시행되는 치간 삭제로, 교정장치 부착동안 불량한 구강위생 관리로 생기는 충치 등의 부작용이 없다.

미니쉬는 정밀가공 기술로 수복물 두께를 0.1mm까지 얇게 만들어 자연치아의 불필요한 삭제를 막는 보존적인 치료계획을 세운다. 15만여건의 미니쉬 임상 데이터와 최장 10년 보증, 국내 최대 규모 원내 기공소 운영 등의 노하우가 결합된 치아 복구 솔루션이다.

글. 미니쉬치과병원 최은영 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