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태일 기자]애니메디솔루션 김국배 대표가 지난 28일,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한 ‘2023 바이오헬스 분야 우수 기업 및 연구자 표창’ 시상식에서 우수 연구자로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해당 표창은 산업부 R&D를 통해 세계 최초·최고 수준의 우수 기술을 개발했으며, 해당 기술의 산업화에 직접적인 공로가 있는 연구자에게 시상된다.

애니메디솔루션 김국배 대표는 2019년부터 3년 간 '3D프린팅 수술 가이드를 이용한 유방암, 신장암, 피부암 절제 수술 및 대동맥 재건 수술의 임상적용과 임상적 유효성 실증' 과제를 주관했다. 해당 과제에서는 서울아산병원, 서울대학교병원, 삼성서울병원, 연세세브란스병원이 임상연구를 수행했으며, 애니메디솔루션과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이 기술 연구에 참여했다.

애니메디솔루션은 본 연구를 통해 700건 이상의 임상 실증을 시행했으며, 제품의 안전성과 유효성에 관한 논문 13건을 게재했고, 국내외 특허 3건을 등록했다. 특히, 유방암 부분절제 수술 가이드는 미국 FDA 및 유럽 CE 인증을, 피부암 부분절제 수술 가이드와 대동맥 재건 수술 가이드는 미국 FDA 인증을 취득하여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기반을 마련하였다.

유방암 부분절제 수술 가이드는 종양 절제에 관한 3D프린팅 환자 맞춤형 기술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사례로 꼽히며, 2021년 혁신의료기술로 등재되어 현재 서울아산병원을 비롯한 상급의료기관에서 적용되고 있다.

김국배 대표는 "맞춤형 의료 기술의 발전을 위한 그간의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위험, 고난이도 수술에 적용될 수 있는 애니메디의 맞춤형 의료기기가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