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동물대체시험 전문기업 바이오솔빅스(대표이사 최수영)는 삼성서울병원 정밀의학혁신연구소 약물반응연구센터(센터장 조용범)와 종양 오가노이드 기술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종양 오가노이드 기술 개발 분야에 상호 협력해 국내 동물대체시험 산업, 환자 맞춤형 의약품 선별 발전 등에 기여하기 위해 이뤄졌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바이오솔빅스와 삼성서울병원은 종양 오노가이드 공배양 기술 개발을 위한 연구 인프라와 기술력을 공유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동물대체시험 방법, 환자 맞춤형 의약품 선별 등을 연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 5월 설립된 바이오솔빅스는 동물대체시험 전문기업이다. 이 회사는 장기 오가노이드를 이용한 독성·효력시험과 암 오가노이드를 활용한 효력시험, 환자 맞춤형 의약품 선별 등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또 오가노이드 외 다양한 동물대체시험으로 연구를 확대할 예정이다.

바이오솔빅스 최수영 대표는 “이번 삼성서울병원과 협약은 당사가 주력으로 하는 암 오가노이드 사업 본격 시작으로 큰 의미가 있다 . 협약을 바탕으로 기술이전, 공동연구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삼성서울병원과 협업을 이어나 갈 것”이라며 “향후 여러 기관과 협력을 통해 빠른 시일 내 안정적 매출 창출을 달성할 계획”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