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아미코젠(대표이사 박철)이 피부 건강 이중 기능성 개별인정형 콜라겐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AG(이하 콜라겐)의 키 성장 효과를 입증한 논문을 SCI 저널 ‘Journal of Medicinal Food’에 게재했다고 23일 밝혔다.

게재된 논문에 따르면, 전임상연구를 통한 대다의 키 성장 관련 인자에서 아미코젠의 콜라겐 투여 시, 대조군 대비 뼈 길이는 11.5%, 성장판의 길이는 14.8% 성장했으며, 투여 농도에 의존적으로 활성이 증가하는 것을 확인했다. 콜라겐 주요 지표 성분인 GPH (Gly-Pro-Hyp)도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이 있음을 확인했다.

또 조골세포에서 성장에 기여한다고 알려진 성장호르몬(IGF-1, GHR) 유전자 발현과 이를 매개하는 기전인 Jak2/STAT5 단백질 활성을 조절했다. 뼈 형태학적 생성 단백질인 BMP2 발현도 크게 증가시켜 키 성장을 촉진하는 것을 확인했다.아미코젠은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 3월 피부 주름 및 피부 보습으로 개별인정형을 승인 받은 콜라겐에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을 추가할 계획이다.

아미코젠 헬스케어연구소 이중수 연구소장은 “콜라겐은 뼈의 강도와 탄성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골세포 성장을 유도해 손상된 뼈 조직을 대체할 수 있도록 지지체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콜라겐 전임상 연구 결과를 통해 어린이 키 성장에 대한 기능성이 입증됐다”며 “이번 논문 게재를 기반으로 향후, 인체적용시험 진행을 통해 콜라겐 개별인정형 기능성 추가 인증을 받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미코젠은 지난 3월 식약처로부터 ▲피부 보습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건강 유지 등 피부 관련 2중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