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김형진 대표원장
사진. 김형진 대표원장

노화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눈 밑, 볼, 이마가 꺼지는 현상으로 많은 이들에게 스트레스를 안겨주고 있다. 그중 나이가 들어 보이고 피곤한 인상에 기여하는 것은 바로 다크서클이다.

다크서클은 얼굴에서 눈 주변으로 까맣게 보이는 현상을 말한다. 이는 눈 밑에 지방이나 근육층들이 볼록하게 튀어나오며 비치는 경우, 눈 밑에 황색 또는 갈색에 가까운 색소침착이 되는 경우, 눈 밑에 푸르스름한 혈관들이 비치는 경우가 있다. 또한 눈 밑 꺼짐 현상으로 고랑이 지며 그림자로 인해 다크서클이 부각되는 경우, 눈 밑의 혈관 확장 등 여러 요인들이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다크서클을 개선 및 해결하기 위해 충분한 수면과 수분 공급 등 여러 홈케어를 진행하고 있지만 단순히 피곤한 문제로 발생하는 것이 아닌 경우에는 눈 밑 필러, 레이저, 콜라겐 자극제 등 여러 시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눈 밑 필러란 피부 성분과 비슷한 물질을 체내에 주입하여 볼륨이 고민인 부위에 볼륨을 채워주는 시술이다. 이는 노화로 인해 볼륨이 패이거나 감소한 눈 밑 부위에 볼륨을 채워줌으로써 전체적인 인상을 개선시켜주고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눈 밑 꺼짐에는 콜라겐 생성 주사를 진피층에 주사하는 시술인 울트라콜도 고려해 볼 수 있다. 이는 체내에서 분해되는 의료용 실인 PDO 성분을 주입하여 자가 콜라겐 생성 촉진 및 꺼진 부위에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만들어주며, 노화로 인한 주름뿐 아니라 피부 볼륨, 잔주름, 피부 결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눈 밑 지방 다크서클일 경우에는 지방을 재배치하거나 레이저시술을 함으로서 개선을 볼 수 있으며, 혈관이 비치는 다크서클은 피부층에 영양공급을 해주는 스킨부스터, 혈관레이저 치료 등을 진행할 수 있다.

눈 밑 지방으로 인한 노화 또는 과거 눈 밑 지방 제거 수술을 진행했지만 다시 발생한 다크서클로 인한 고민 등 다크서클은 원인과 종류가 다양하기에 이에 따른 치료방법도 다를 수밖에 없다. 다크서클의 양상을 먼저 파악하고 맞춤 진료 및 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글. 청담 닥터진의원 김형진 대표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