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신규원 원장
사진. 신규원 원장

무엇이든 습관이 들게 되면 노력이 아닌 생활이 된다고 이야기하곤 한다. 이는 좋은 습관을 들이는 것이 건강이나 다른 부분에 있어서든 매우 중요하다는 말이다. 이러한 사실은 다이어트에도 통용되는데 특히 식습관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바쁜 생활이 이어지게 되면서 특히 빠른 시간 내 음식을 섭취하는 폭식 습관이 현대인들이 가진 좋지못한 식습관의 대표적인 유형이다. 혹은 식사 외 칼로리가 높은 간식을 자주 섭취하거나 늦은 밤 잠자리에 들기 전 먹는 야식도 살이 찌게 만드는 식습관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습관들을 가지고 있는 이 들 중 다이어트를 생각한다면 명백하게 개선이 필요한 식습관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지만 여러 가지 이유에 있어 이러한 습관개선이 어려울 수 밖에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습관을 개선하지 못한채 오랜기간 지속이 된다면 대사증후군이 동반될 수도 있기 때문에 올바른 식습관은 체중 감량만이 아닌 건강을 위해서도 필수적인 영역이다.

이에 여러 방법을 통한 도움을 받기도 하는데, 한의학적 방법 역시 주로 활용된다. 이는 한약을 통해서 식탐을 잡아주고 기초대사량 증진, 해독 등을 체내에서 진행되도록 하는 것이다. 한약은 체질에 따라서 여러가지가 맞춤식으로 조율되어 처방이 되어져 누구보다도 개인이 가장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양이나 강도, 제형 등으로 진행해볼 수가 있다.

특히 대사증후군을 가진 이들에게는 여러 질환이 나타남에도 불구하고 수차례 감량 실패가 심리적인 영향을 주게되어 굳은 의지를 동반한 다이어트 도전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감량이 꼭 되어야 하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 한약을 통해서 체내에서 나타나는 지방분해 및 여러가지 작용을 통한 감량 효과를 고려해보는 등의 마음가짐이 매우 중요하다.

글. 규림 한의원 분당점 신규원 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