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인바디가 글로벌 무대에서 혁신성을 인정 받으며, 본격적인 체성분 빅데이터 시대 도약에 날개를 달았다. 

헬스케어 기업 ㈜인바디(각자대표 차기철, 이라미)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가전 박람회 CES 2024를 앞두고, 빅데이터 솔루션 LB Trainer가 스포츠&피트니스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하드웨어 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기술력이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인바디 솔루션은 27여 년 간 탄탄한 하드웨어를 통해 오랜 기간 직접 축적해 온 빅데이터 기반으로, 외부 솔루션이 모방 및 수집, 가공할 수 없다는 점에서 전 세계 타 빅데이터 솔루션과 차별화된다는 평가를 받는다. 

인바디가 국제 무대에서 하드웨어가 아닌 빅데이터 솔루션으로 수상한 것은 1996년 창립 이래 처음이다. 인바디는 CES 2015, 2017, 2020 각각 InBody BAND, InBody WATCH, InBody970으로 혁신상을 수상했다.

LB Trainer는 퍼스널 트레이너를 위한 헬스케어 솔루션이다. 1억 개 이상 전 세계 체성분 데이터와 1800만 명 이상 트랙킹 데이터로 이뤄진 인바디만의 체성분 데이터셋 및 AI 기술로 가동된다. 주요 기능은 AI 체성분 변화 예측, 자세 측정 평가, 음식 탐지 및 양 추정 등이다. AI 체성분 변화 예측은 상하체의 근육, 지방, 순환 점수를 계산하여 운동 강도 및 유형, 목표에 따른 체성분 변화를 주 단위로 예측한다. 이는 체중 변화뿐 아니라 식단, 운동, 대사율 등을 고려해 가동된다.

회사 관계자는 " 헬스 트레이너 및 인바디 임상연구팀, 빅데이터연구팀 등 전문가 집단 협업을 통해 개발된 솔루션 LB Trainer는 회원 첫 방문 상담부터 신체 검사 순서, 결과 확인, AI 예측, 추천 운동 및 식단 순서로 트레이너가 한 명의 회원을 집중 컨설팅하기 적합한 순서로 구성됐다. LB Trainer는 2024년 상반기, 국내와 미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순차적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