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민건 기자] 한국일본계제약기업협의회(회장 문희석, 이하 KJPA)는 11일 서울시립은평종합노인복지관(관장 이지은)에서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는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 6회를 맞이한 봉사활동은 2018년 KJPA가 은평종합노인복지관과 인연을 맺으며 지금까지 해마다 열리고 했다. 행사에는 문희석 KJPA 회장(한국다케다제약 대표이사)를 비롯한 회원사 회원과 가족 25명이 참석했다. 특히 일본인 주재원들도 동참했다.

문 회장은 "좋지 않은 경제 상황으로 취약계층 어르신들은 더욱 힘든 한해였을 것 같다. 올해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추운 겨울을 나실 어르신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KJPA 회원사들이 사회적 책임을 다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모색하고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KJPA는 2010년 4월 일본계 다국적 제약사 등을 중심으로 한 의약품 및 의료 관련 기업들의 모임으로 설립된 협의회다. 9개 정회원사와 10개 준회원사로 구성돼며, 회원사 간 다양한 국내 제약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을 추구하고 있다. 

*정회원사: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국다이이찌산쿄, 한국에자이, 한국쿄와기린, 미쓰비시다나베파마코리아, 한국오노약품공업, 한국오츠카제약, 한국산텐제약, 한국다케다제약

*준회원사: 아지노모도셀리스트코리아, 시믹코리아, 인텔림코리아, 한국코와, 리니칼코리아, 니혼코덴코리아, 스즈켄 한국연락사무소, 다이호약품공업 서울주재원사무소, 한국테루모, 유유테이진메디케어

키워드

#KJPA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