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한미그룹 송영숙 회장(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사진)이 대한민국 정부가 수여하는 옥관문화훈장을 수훈했다. 서훈식은 27일 오후 서울 모두예술극장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주관으로 진행됐다.  

송 회장은 한미그룹 공익재단(가현문화재단)을 통해 2003년  사진 전문 미술관(한미사진미술관)을 개관하고 20여년 간 전시 133회를 진행했으며, 사진작가들 창작과 전시 활동도 지원함으로써 대한민국 사진 문화 지평을 넓힌 공로를 인정받았다. 

송 회장은 이 같은 공로를 프랑스 정부로부터 인정받아 2017년 프랑스 최고 훈장 ‘슈발리에’를 수훈했으며,2021년 대한민국 최고 권위 예술인 상인 대한민국예술원상을 수상했다. 

한편 송 회장은 2020년 한미그룹 회장으로 취임한 후, 단순히 누군가에게 베푸는 ‘시혜성 나눔’이 아닌 존중과 배려, 함께 살아가는 가치에 방점을 둔 지속가능한 CSR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쪽방촌 주민들 삶의 질을 높여주기 위해 무료로 대중목욕탕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동행목욕탕’ 사업은 사회공헌 철학과 방향성을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다. 이 외 한미약품은 송 회장 의지에 따라 공연예술 분야 최일선에서 활동하는 연극인들을 매년 후원하고, 생태계 복원과 유지에 반드시 필요한 꿀벌 개체 수 증가를 위해 양봉 업계를 지원(Bee Happy 사업)하는 등 ‘지속가능한 CSR’에 매진하고 있다.  

송 회장 취임 이후 한미그룹 양성평등 기업 문화도 안착 단계로 접어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한미약품 본사와 연구센터의 여성 근로자 비율은 각각 55.7%와 45.1%이며, 여성 임원 비율은 23.1%로 국내 500대 대기업 평균 여성 임원 비율(6.3%) 보다 3배 이상 높다. 임직원 자녀들에게 양질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1년 경기도 팔탄 사업장에 어린이집을 개원했고, 서울 본사도 법적 의무 대상이 아님에도 어린이집 설치를 준비중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