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김민국 원장
사진. 김민국 원장

빈약한 가슴, 출산 후 처짐, 혹은 좀 더 아름다운 가슴을 원해서 가슴성형수술에 대해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이와 더불어 가슴성형수술을 받은 후에 생길 수 있는 합병증과 치료에 대해서도 우려하는 목소리도 크다.

가슴성형수술 후에 생길 수 있는 대표적인 합병증으로는 가슴이 단단해지는 피막의 구축과 보형물의 손상으로 인한 파열, 보형물이 잘못된 위치로 자리잡는 위치 이상 등이 있다. 이런 합병증들이 발생한 경우, 병원에서는 가슴 모양과 촉감을 복원하기 위한 치료를 위해 보형물을 덮고 있는 피막을 제거하는 피막절제술을 시행한다.

가슴성형 분야에서 피막절제술은 가슴을 재수술할 때 필수적인 수술 과정이다. 그만큼 가슴성형수술을 전문적으로 오랜 기간 시행해 온 병원에서는 피막절제술에 대한 경험이 쌓여 있고, 또 피막 절제술이 필요한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에 대해서도 세밀하게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환자에게 보다 바람직한 선택을 권유할 수 있다.

보형물을 제거하고자 할 때 역시 마찬가지이다. 보형물을 제거할 때 피막을 제거해야 하는지 보다 우선되어야 할 중요한 질문이 있다. 혹시 합병증이 동반되어 있는지, 아니면 피막이 얇고 건강하게 제 위치에 잘 자리잡고 있는지 등과 같이, 보형물과 피막이 어떤 상태인지를 정확하게 판단하는 것이 우선이다. 보형물과 피막의 이상 소견이 보인다면 깨끗하게 피막을 절제하는 것이 좋다.

글. 엠디외과의원 김민국 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