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아이진(주)이 감염병 백신 연구개발 성과를 인정받아 질병관리청이 ‘신종감염병 대유행 대비 R&D 혁신방안’을 주제로 6일,7일 개최한 제10회 감염병연구포럼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아이진은 보건복지부 백신실용화기술개발사업단이 지원하는 ‘백신 자급화 기술개발사업’을 수행하며 우수한 성과를 거둬 수상했다.

지난해 4월 출범한 신변종감염병mRNA백신사업단에 소속된 아이진은 행사에서 그 동안 연구성과와 계획에 대해서도 발표했다. 아이진은  사업단 임상시험 지원 과제를 담당하며, 현재 코로나19 우한주(Wild type) 예방 백신(‘EG-COVID’)과 오미크론 변이주 예방 백신(‘EG-COVARo’) 해외 부스터 임상 2a상을 진행하고 있다.

조양제 기술총괄대표(CTO)는 7일 기조 발표에서 향후 mRNA 백신 시장성과 개발 필요성을 발표하고,  자사 핵심 기술인 양이온성 리포좀 구조를 활용한 mRNA 전달체 시스템 기술(‘EG-R’) 안전성과 경쟁력을  소개했다.

조 대표는 "현재 투약이 진행중인 2a상 임상 대상자들 데이터  분석작업에 조만간 착수해 효능(PoC)에 대한 중간결과를 조기에 확보할 계획"이라며 "국가과제를 통해 개발중인 다가 코로나19 백신도 조만간 IND를 신청할 예정으로, 2종 이상 타깃 mRNA를 활용해 다수 신변종 바이러스에 동시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아이진은  ‘팬데믹 발생시 100일 내 대응’이라는 국가적 플랜을 실현하기 위해 mRNA 백신 핵심 기술 플랫폼을 확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