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좁은 직경 임플란트(NDIs)를 식립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추적 관찰 연구에서 우수한 장기 안정성과 높은 생존율이 입증됐다.  

임플란트 전문기업 스트라우만은 경희대 치과병원 연구팀이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에서 발간하는 학회지 ‘Maxillofacial Plastic and Reconstructive Surgery’를 통해 2013년부터 2018년 사이 5년 간 274개의 직경 3.5mm 이하 임플란트(NDIs)를 식립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2020년까지 추적 관찰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6일 밝혔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좁은 직경의 임플란트(NDIs)는 장기적으로 안정적 생존율을 보였다. 특히 스트라우만이 독자 개발한 록솔리드(TiZr) 재질 임플란트 사용 시 장기 생존율 94.6%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타이타늄 재질 임플란트 장기 생존율인 91.3%보다 3.3% 더 높게 나타났다.

또 록솔리드 임플란트 경우 골손실이나 합병증이 적었으며, 우수한 기계적 강도로 다른 제품 그룹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저작력이 요구되는 구치부에 자주 사용되는 경향을 보였다.

직경 3.5mm 이하 좁은 직경의 임플란트(NDIs)를 식립할 경우 록솔리드의 강한 재질로  좁은 치조골에서 부가적인 골이식술을 피할 수 있어 체어타임을 줄일 수 있고, 무엇보다 부가 수술로 인한 환자의 고통을 경감시켜줄 수 있다고 연구팀은 설명했다. 

또 이 연구에서 직경 3.5mm 이하 좁은 직경 임플란트(NDIs)는 구치부에서 낮은 골이식률과 90% 이상 생존율로 변연골소실(marginal bone level, MBL)이 양호한 수준이었으며, 임플란트 고정체(Fixture) 자체 파절은 나타나지 않았다.

경희대학교 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권용대 교수(사진)는 “생물학적, 기계적 합병증 없이 성공적으로 유지가 가능한 록솔리드 재질 ‘좁은 직경의 임플란트(NDIs)’는 특히 수술 부담이 큰 노년층 환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2009년 스트라우만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록솔리드(Roxolid) 재질은 2012년 한국 시장에 출시됐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