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멘탈헬스 전자약 플랫폼기업 와이브레인(대표 이기원)은 대한신경정신의학회(이사장 오강섭)과 공동으로 진행한 우울증 극복 수기 공모전 우수작 시상식을 29일에 진행했다.

이 공모전은 대한신경정신의학회와 대한정신건강재단이 공동으로 지정한 4월 4일 ‘마음의 날’을 기념해, 우울증을 성공적으로 극복한 수기를 통해 우울증 환자들에게 희망과 실천적 도움을 제공하고자 올 4월부터 3개월 간 진행됐다.

공모전 최우수상에게 50만원과 우수상에 30만원이 증정됐고, 장려상 5인에게는 각각 10만원이 전달됐다.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음료쿠폰이 증정됐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은 블루밴드 공식 웹사이트(bluebandcampaign.co.kr)와 우울증 캠페인 웹사이트(mentalhealthcampaign.com)에 게시되고, 향후 다양한 블루밴드 캠페인 활동에도 지속적으로 반영돼 우울증 환자들을 독려할 계획이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빛나씨는 “ 유년기 좌절과 사회생활 상처로 생긴 깊은 우울증은 인생을 옥죄는 쇠사슬이었는데, 남편의 헌신적인 노력과 전문의 치료를 통해 스스로를 사랑하고 아끼는 방법을 깨닫고 극복할 수 있었다”며 “조금 더 일찍 주변에 도움을 청하고 전문의 상담을 받았더라면 내 삶은 훨씬 더 밝았을 것 같아, 우울증을 겪는 분들도 혼자 해결하려 하지 말고 주변에 도움을 청해서 함께 이겨 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우수상을 수상한 최의종씨는 “치료저항성 우울증을 겪은 제 아내는 극단적인 선택도 여러 번 시도할 만큼 7년 동안 우울증과 힘겨운 사투를 벌이며 아내 우울증 극복을 위해 우울증에 대한 공부, 섭식과 영양제, 운동, 수면개선, 소비, 체온조절 등 다방면 노력을 기울인 결과 호전이 있었다”며 “무엇보다 우울증은 재발율이 60% 이상, 5 년 내 재발은 75% 정도로 매우 높은 편으로 제 아내도 우울증 재발로 엄청난 충격을 경험해, 지속적인 전문의 치료가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전해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오강섭 이사장은 “ 우울증 고통을 주변과 함께 이겨내고 극복한 경험담을 통해 다른 환자이 실천할 수 있게 진솔하고 정성껏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참여자분들 개개인 작은 노력들이 주변으로 퍼져 나가 사회가 우울증 극복을 위해 함께 해 나가다 보면 우리사회가 더 밝고 건강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와이브레인 이기원 대표는 “ 대한신경정신의학회가 블루밴드 캠페인을 통해 우울증을 함께 이야기하고 고민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주어 오늘 같은 뜻깊은 시상식을 진행할 수 있었다”며 “공모전을 통해 모인 극복 수기가 어딘가에서 홀로 힘겹게 우울증을 앓고 있는 분들께 희망의 빛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와이브레인은 지난해 9월 대신정과 공동으로 우울증 바로 알기 블루밴드 캠페인을 론칭하고 지난해 추계 정신과 학술대회 및 노들섬 오프라인 행사 등을 통해 의료진과 일반 대중들 캠페인 동참을 이끌어 내고 있다. 올해 초부터 블루밴드 캠페인 사이트를 기반으로 우울증 환자에 희망 메시지 전하기, 우울증 극복 수기공모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우울증 극복을 위해 사회 참여를 독려해오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