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유전자진단 전문기업인 시선바이오머티리얼스는 난청 진단기기 및 치료제 연구개발 기업 센소리큐어와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23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공동연구를 통해 난청 분야 정밀의료 시대에 부합하는 한국인 특이 유전성 난청 관련 ‘원스탑 난청 유전자 진단 시스템’을 개발해 지적재산 확보 및 사업화를 위해 상호 협력 연구할 예정이다.

센소리큐어는 최병윤 분당서울대병원 이비인후과 교수와 김봉직 세종충남대병원 이비인후과 교수가 설립한 벤처기업으로, 두 교수는 자가면역성 염증성질환 환자 및 가계를 분석해 난청의 양상, 약물치료 효과, 예후인자 등 자가면역성 내이질환으로 인한 난청의 진단·치료에서 유전자에 기반을 둔 진료 가이드라인을  정립했다. 또 달팽이관 기형 중 가장 심한 증상을 보이는 달팽이관 무형성증을 유발하는 주된 난청 유전자를 규명하는 등 난청질환 유전학 분야 세계적인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시선바이오머티리얼스는 유전체 분석 정보 기반 다양한 분자진단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인공합성 프로브(PNA probe) 기반으로 고민감도로 다중 유전자 변이를 검출이 가능한 기술로 각종 난치성 질환 및 암 조기진단 제품을 개발해왔다.

박희경 시선바이오머티리얼스 대표는 "유전체 기반 정밀의료 솔루션 제공을 개발해오면서 국내 최초 유전성 난청 진단 제품인 ‘U-TOP HL genotyping Kit’를 개발, 급여화하는데 성공한 경험이 있다"며 "이번 센소리큐어와 협약은 난청질환 분야 정밀의료 발전에 기여할 기회를 크게 열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최병윤 센소리큐어 대표는 "분자진단을 선도하는 시선바이오와 협력해 새로운 난청 진단 시스템을 공동으로 연구하게 돼 기쁘다. 본 시스템 임상 현장 도입은 향후 센소리큐어가 나아가고자 하는 난청의 유전진단-맞춤형 유전자 치료의 개막과 정착의 그 첫번째 신호탄이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