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태일 기자]국립암센터가 ‘정신종양학전문과정 제6기’를 개설하고 다음 달 10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암과 마음’의 문제를 다루는 ‘정신종양학전문과정’은 지난 2015년 국립암센터가 국내 최초로 개설했다. 강의 주제는 ▲암 환자의 심리와 정신건강의학적 문제 ▲암 치료와 관련된 디스트레스(정신적 고통) ▲말기 암·진행성 암 환자에 대한 이해와 개입 ▲암 환자와 가족의 디스트레스 관리 ▲정신약물요법 및 심리·사회적 개입법 ▲의료진의 소진 예방 등을 폭넓게 다룬다.

이번 과정에서는 국내 최고 수준의 강사진이 참여형 강의와 체험적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며 심리상담, 명상, 의료커뮤니케이션 등 관련 실습도 준비돼 있다. 이 강좌를 바탕으로 국립암센터는 2019년에 ‘정신종양학 입문’을 출간한 바 있다.

서홍관 국립암센터 원장은 “국립암센터는 암 진단 초기 단계부터 말기 암 호스피스, 암 생존자에 이르기까지 전주기적이고 통합적인 지지 의료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정신종양학전문과정은 국립암센터의 암 전문가 양성계획의 하나로 정신종양학의 지식과 술기를 체계적으로 전달할 뿐만 아니라 의사, 간호사, 심리사, 사회복지사, 호스피스 종사자 등 다양한 전문가들과 네트워크를 활성화할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과정은 9월 6일(수)부터 11월 22일(수)까지 총 11주 동안, 매주 수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9시까지 국립암센터 국가암예방검진동 8층 대강의실에서 진행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