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임플란트 기반 디지털 덴티스트리 기업 ㈜덴티스( 대표이사 심기봉)가 자사 임플란트 프리미엄 제품인 ‘SQ 임플란트’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 허가와 관련해 7월 7일부로 모든 등록 및 확인 절차를 마치고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0일 밝혔다. 

중국 NMPA 허가는 시장 내 의료기기 제품 수출을 위한 필수적인 인증 절차로, 기존 위생허가(CFDA)보다 중국 임상 데이터 기반 품질 및 안전성 측면에서 엄격한 기준이 적용된 국가약품감독관리국 위생허가 제도다.

회사는 그동안 중국 현지 대리점을 통해 허가된 구형 제품만 공급해 왔으나, 이번 NMPA 허가를 기점으로 중국 법인 체재로 직영영업화로 전환하면서 최신 프리미엄 임플란트 SQ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

회사는 이달부터 바로 200만 달러 규모 초도 물량을 출하할 계획이다. 이와 동시에 중국 시장 내 브랜드 런칭을 빠르게 추진하고 차별화된 포지셔닝을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도 추진한다.

중국 법인 산하 직영 대리점 발굴과 기존 현지 대리점과 협업을 통한 영업 경쟁력 확보 외에도 △직영 영업 체계에 따른 합리적인 가격 신뢰도 높은 브랜드 구축 △ 클린 공정 및 SLA 표면처리 기술 등으로 품질 경쟁력 강화 △국내 임상교육 시스템 현지화 및 활성화를 통한 유저 확대 △중국 현지 브랜드 및 임상교육기관 등과 협업으로 현지 맞춤형 솔루션 신속 개발 등을 추진하는 등 공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

덴티스는 생산 캐파(CAPA)와 유통환경을 고려해 중국 시장에만 연내 800만 달러 이상 SQ 임플란트 매출 확대와 더불어 (전년 대비) 중국 부문 연매출 150%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내년 준공되는 신공장을 통해 생산량이 확보되면 매출 성장 및 시장점유율 확대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지속적인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점유율 강화를 바탕으로 오는 2차년도 VBP 입찰에서 성과를 거둔다는 계획이다.

덴티스 관계자는 “ 이번 NMPA 허가를 기점으로 중국시장에서 성장이 전망되는 만큼 적극적인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라며 “ 중국 VBP 정책이 시행된 이후 시장에 진입하는 만큼 현지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빠르게 브랜드 인지도와 점유율을 높이는 데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