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엔케이맥스가 중국 의료 및 건강서비스 기업  수강그룹(首康集团, Shoukang Group)과 투자 유치를 위한 투자확약서(LOC)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수강그룹은 엔케이맥스에 5000만 달러를 투자하게 된다. 투자형태는 제3자 배정 유상증자다.

이번 투자를 통해 엔케이맥스는 수강그룹과 NK세포치료제(SNK) 사업 및 면역진단키트(NK뷰키트),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유통할 계획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수강그룹은 중국과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판매유통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다년간 의료 및 건강 서비스 분야 비즈니스 경험과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또 중국 내 1위 전자상거래 업체인 징동닷컴과 업무를 제휴해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및 의료 소모품을 공동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엔케이맥스 관계자는 “ 수강그룹과 LOC체결에 이어 본계약 체결을 추진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중국에서 NK365 등  건강기능식품 제품에 대한 발주가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회사는 7일 공시를 통해 "해당 투자확약서는 법적인 구속력이 없다"며 " 향후 세부적인 사항은 실제 진행과정 및 내부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고, 본 계약 체결 시에는 합작투자법인 설립 등과 관련하여 내용 변경이 있을 수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이 확정되거나 최종 본 계약을 체결할 경우에는 공시관련 법률 및 규정에 따라 별도로 공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