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최찬 원장
사진. 최찬 원장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요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얼굴의 정중앙에 위치한 코다. 조금만 달라져도 전체적인 인상이 달라지는 곳이라 자칫 잘못하다간 어딘가 어색함이 느껴지게 된다. 이에 최근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콤플렉스를 고치고 인상을 바꾸기 위해 코성형을 고려하고 있다.

하지만 사람마다 태어날 때부터 형태나 모양이 다른 만큼 전체적인 균형을 생각해야 하는데 이를 고려하지 않고 수술을 하게 되면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초래하여 재수술이 필요할 수 있다.

따라서 자신의 코 모양이나 높이 등을 잘 파악한 다음 그에 따라 여러 가지 검사를 실시한 후에 올바른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 특히 코는 우리가 숨을 쉬는 호흡기관 중 하나로 단순히 외관만 아름답게 꾸미는 것은 좋지 않다.

겉모습만 개선하게 된다면 기능적인 부분에 문제가 생겨 호흡에 어려움을 겪게 되므로 기능적인 개선 역시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

과거에는 단순히 콧대를 높이는 것이 코성형의 트렌드였다면 오늘날에는 콧대 외에 코끝을 높이거나 매부리코나 휜 코를 교정하고 콧볼을 축소하는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단순히 코를 높이는 방식으로 코성형을 하는 것이 아닌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와 얼굴의 다른 부분들과의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하면서 복합적으로 수술을 할 필요가 있다. 비주나 비순각 모두를 고려하는 수술이 가장 적합하다고 볼 수 있는데 비주가 제대로 교정되지 않으면 어색한 느낌을 주게 되고 재수술이 필요할 수 있다.

또한 비순각은 외관상 각도가 제대로 맞지 않는다면 돌출되어 보여 오히려 인상을 망치게 된다. 이상적인 각도는 남성은 약 90~100도, 여성의 경우 약95~115도로 상담을 할 때 이를 반영하여 디자인을 하는 것이 좋다.

코성형에는 주로 자가 조직이나 인공 보형물이 재료로 사용된다. 우선적으로는 자가 조직을 고려하며 가능한 인공 연골이나 이물질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그래서 상담 시에 각 재료의 장단점을 상세하게 파악한 뒤에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결정해야 한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시행하는 수술이 코 성형이니만큼 상세한 숙련된 의료진과의 상담을 진행하고 정밀한 집도 후 사후관리까지 철저한 의료기관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코성형이 누구에게나 대중화된 방법인 만큼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통해 시행되어야 재수술의 우려 없이 만족감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맞춤 상담을 꼼꼼하게 실시하여 올바른 시술 계획을 상세하게 설명하는 곳에서 시행해야 한다. 스스로 전문의와의 꼼꼼한 상담을 진행한 후 가장 올바른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글. 울산 이유성형외과 최찬 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