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강현아 원장
사진. 강현아 원장

날씨가 더워지면서 짧은 옷을 입게 되면 팔뚝이나 허벅지 등 타인의 눈에 보이는 군살이 고민되기 마련이다. 불과 몇 달 전까지 주로 실내생활을 해왔던 터라, 여태껏 체지방 관리가 잘 되지 않은 경우 효율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찾게 된다.

하지만 단기간에 갑자기 군살을 빼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무작정 굶거나 운동을 너무 과하게 하면 도리어 건강을 해칠 수 있으며, 약품 등에 의존하는 것 역시 여러 가지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따라서 최근에는 의료적 방법을 선택하기도 한다. 팔뚝, 허벅지, 엉덩이 등 평소 체지방을 쉽게 감량하지 못했던 부위를 부분 지방 흡입의 방법을 통해 교정을 진행하는 것이다. 이는 원하는 부위의 지방 세포를 영구 제거 하여 지방 세포의 수를 줄여주는 방법으로 즉각적인 체형 개선이 가능하다

지방흡입수술은 고민되는 부위만 선택적으로 진행할 수 있으므로 운동이나 다이어트로 쉽게 체형관리가 되지 않는 부위에 시행하여 전체적인 체형 밸런스를 맞춰줄 수 있다.

다만, 수술 전 개개인의 피부 상태, 체지방량, 전체적인 체형 특성 외 여러 사항을 꼼꼼히 파악하고, 개개인의 상황에 맞는 계획을 세워야 한다. 또한, 너무 과도한 양을 흡입할 시 피부 조직과 근막층이 유착이 되어 자칫 피부표면이 울퉁불퉁해지는 현상이 발생하거나 좌우 대칭의 문제들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수술 전 피부층, 지방층의 두께 및 연조직 관련한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적절한 지방량의 흡입을 결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수술 후 사후관리에 대한 부담은 크지 않다. 물론 압박복을 착용하고 일반 시술보다는 회복 기간을 충분히 가져야 하나, 다음날부터 일상생활을 진행하는 데 큰 무리가 없다. 병원에서 안내하는 주의사항을 지키고 체계적 사후 관리를 진행한다면 예상보다 더 빠르게 회복할 수 있다.

글. 의정부 바른내과 강현아 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