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면역항체 전문 바이오 기업 애드바이오텍(대표 정홍걸)은 미생물 관련 특허균주를 인수하며 음식물 처리기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2일 밝혔다.

애드바이오텍은 지난 9일 강원대학교 바이오산업공학부 식품생명공학전공 김명동 교수로부터 미생물 관련 주요 특허 2건을 기술이전 받았다.

해당 특허는 '바실러스 아밀로리쿼파시엔스 KNU-1(KCTC18343P) 균주 또는 이의 배양액을 포함하는 생육저해제'와 '바실러스 아밀로리쿼파시엔스 KNU-1(KCTC18343P) 균주 또는 이의 배양액을 포함하는 항진균제'로, 유해균 및 진균 생육을 억제할 수 있어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해당 특허를 이용해 국내 생산 예정인 음식물 처리기에 들어가는 음식물 분해용 친환경 주요 원료로 실험을 진행 중으로, 그동안 약점으로 지적됐던 미생물 분해시 악취가 발생하는 문제도 본 특허를 통해 생산되는 미생물 원료를 이용하면 상당 부분 해결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애드바이오텍 정홍걸 대표는 “기존에 여러 제품을 개발 중인 가운데 김명동 교수 특허를 인수해 성장 동력을 추가 확보했다”며 “ 당사는 미생물 대량 발효시설을 갖추고 있으므로, 식품 및 축산 등 차별적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분야 미생물 제품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