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블루앤트가 운영하는 라이프 케어 플랫폼 올라케어가 커머스 부분 라이프 케어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올라케어는 지난달부터 ‘잇마플’, ‘닥터스칼프’, ‘닥터랩스’, ‘소담생활’ 등 케어 식단부터 탈모, 수면 등 라이프 전반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케어 브랜드를 스토어 내 입점시켰다. 기존 건강관리 용품에서 일상 생활 전반으로 카테고리 영역을 확장한 것. 비대면 진료 애플리케이션을 넘어 이용자 생활 전반에 걸친 종합 라이프 케어 플랫폼으로 발돋움하고자 하는 행보다.

실제 올라케어는 지난해 7월, 헬스케어 쇼핑몰 ‘올라케어 몰’을 오픈한 이래 지속적으로 판매 제품을 늘려 나가고 있다. 천연 건강기능식품을 연구하는 ‘네이처런스’와 내추럴 헬시 푸드 ‘그린몬스터’까지 추가 입점을 앞두고 있으며, 또한 PB라인인 올라잇 건기식과 여성청결제도 라이브 커머스 등을 통해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신규 입점 브랜드를 비롯한 올라케어 커머스 제품들은 올라케어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이프 케어 방면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커머스 매출도 상승했다.

블루앤트에 따르면 올라케어몰 판매 매출은 지난해 4분기 대비 2.2배 상승했다. 올라케어 측은 코로나 이후 ‘셀프 메디케이션’ 문화가 확산되면서 케어 제품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해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김성현 블루앤트 대표는 “올라케어는 기존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넘어 바쁜 현대인 일상 속 올바르고 건강한 일상을 케어하는 ‘건강관리 통합 앱’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올라케어 앱을 통해 건강 관리는 물론 멘탈 케어까지 책임질 수 있는 종합 라이프 케어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라케어는 지난 4월, 정신건강 상담에 대한 심리적, 경제적 진입 장벽을 낮추는 것을 목표로 앱 내 심리 상담 서비스를 개편했다. 무료 심리 테스트부터 익명으로 고민을 나누고 전문 심리상담사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커뮤니티까지 개인 상황에 따라 맞춤 심리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