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디엑스앤브이엑스(DXVX)가 최근 인수를 결정한 에빅스젠 신임 경영진을 내정했다. 디엑스앤브이엑스가 지분 약 63%를 인수 결정한 에빅스젠은 안구건조증,황반변성 등 안과질환과 아토피 피부염 등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신약개발기업이다.

11일 회사 측에 따르면 에빅스젠 대표이사에는 디엑스앤브이엑스 한성준 전무가 내정됐으며, 사내이사들도 신약개발 전문인력 중심으로 선임할 계획이다. 신임 경영진은 다음달 6월 중 에빅스젠 임시주주총회를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한성준 대표이사 내정자는 파리6대학 생화학 분자생물학 박사 및 미국국립보건원 박사후 연구원 출신이다. 파스퇴르연구소 그룹장을 역임한 감염병 백신 및 신약개발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다양한 신약개발과 자궁경부암 백신, A형 간염 등 백신 개발과 펩타이드 제제  연구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비에이치엘바이오 및 옵티팜 전 대표를 역임했다.

디엑스앤브이엑스 관계자는 “ 에빅스젠 신임 경영진을 모두 신약개발 관련 박사급 인력으로 구성해 신약개발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며 “에빅스젠이 보유한 안구건조증, 황반변성 등 안과 관련 파이프라인의 성공적인 임상 진행 등으로 파이프라인 가치를 한층 제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에빅스젠 인수와 더불어 신약개발을 주도해온 김완주 박사를 고문으로, 임상시험 및 인허가 전문가인 김경호 前 한국비엠아이 부사장을 테크니컬 어드바이저(기술자문위원)으로 초빙하는 등 신약개발 관련 우수 인재들을 적극 확보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