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베니스 co founder, 시티오브호프의 당뇨병 및 암 대사 의장, NAD대사 세계최고 권위자 찰스 브레너 박사
쥬베니스 co founder, 시티오브호프의 당뇨병 및 암 대사 의장, NAD대사 세계최고 권위자 찰스 브레너 박사

[팜뉴스=김태일 기자]오스카 선물 가방 건강기능식품으로 널리 알려진 ‘트루나이아젠’으로 유명한 찰스 브레너 박사가 한국을 다시 찾았다. 새롭게 런칭한 엔알랩 화장품을 소개하기 위해서다. 찰스  브레너 박사는 미국 셀럽들 사이에서 NAD(니코틴아미드 아데닌 디뉴클레오타이드) 수치를 높이면 노화를 방지할 수 있다는 과학적 실험 결과들로 널리 알려진 NAD 농도를 높일 방법을 세계 최초로 연구 개발해 낸 석학이다. 지난해 5월 팜뉴스의 인터뷰에서 “화장품에서 NAD를 활용하면 NR을 복용한 사람들의 증언이 피부가 좋아진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고 있으며, 과학적으로 힐링 프로세스, 세포를 복구하는 측면에서 NAD가 피부 성장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DNA가 복구 될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이라고 밝혔다. 다시 한국을 찾은 찰스 브레너 박사와 NAD 성분이 함유된 ‘엔알랩(NR Lab)’화장품에 대해 들어봤다.

다시 한국을 찾았다. 이번에 한국을 찾은 계기는.

쥬베니스가 최근 NAD 성분 화장품 엔알랩을 출시했다. 엔알랩 화장품은 기존 다른 성분의 화장품보다 효능이 뛰어나다는 연구 결과를 설명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하게 됐다.

일반 소비자보다는 피부과 전문의들에게 과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해 보다 인체적용시험 등 여러 결과물에 대해 전문적인 내용을 설명할 계획이다. 

지난해 5월 팜뉴스와의 인터뷰에서 NAD와 피부 연관성에 대해 긍정적인 답변을 했다. 실제로 효과가 증명됐나.

엔알랩이 화장품으로 출시됐다는 것 자체가 피부에 효과가 있다는 것 아닐까요?. 트루나이아젠이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은 만큼 엔알랩도 화장품으로 그 효과를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다. 기존 유명 제품과 비교한 결과 상당한 효능 차이가 있었으며, 구체적인 수치로도 실험을 통해 확인하고 있다. 보습, 항노화 등 기능적인 면은 물론 발림성 등 소비자들이 만족하는 제형을 뽑아내 기능적으로나 감성적으로나 만족하는 결과물을 얻었다고 생각한다.

트루나이아젠을 복용하고, 엔알랩 화장품을 사용한다면 좋겠다. 다만 두 가지가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 다른 것으로 보인다. 각각 어떤 효과가 있나.

트루나이아젠은 복용을 통해 내부에서 기능을 발휘하고 엔알랩은 직접 피부에 바르기 때문에 효과가 적용되는 부분이 상당히 다르다. 한국 소비자들도 피부에 도움이 되는 건강 기능식품이나 음식을 섭취한다고 화장품 사용을 게을리 하는 것은 아니지 않는가. NAD 제품은 항노화 기전 효과가 있다. 직접 작용하는 부위가 신체 내외부로 구분되기 때문에 동시에 복용하는 것도 좋다. 

K뷰티도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만큼 기술력이 성장했다. 엔알랩은 기존 K뷰티 제품이나 글로벌 고급 화장품들과는 어떤 차별화된 점이 있나.

K뷰티는 물론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 대해 정확하게 분석하거나 연구하지 않아 위상에 대한 부분은 논하기 어렵다. 다만 엔알랩이 고가의 기능성 화장품 등 글로벌 시장에서 유명한 제품과 비교를 통해 분석한 결과 항노화, 피부탄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더 높은 수치를 보였다. 물론 비교 제품군 사이에 한국 화장품도 포함되어 있을 수도 있으나 엔알랩은 단순히 특정 국가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한 것이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준비하고 출시했다. 어느 제품과 효능을 비교해도 자신 있다.

엔알랩 개발사 ‘쥬베니스’와도 깊은 인연을 맺었다. 어떤 역할을 하고 있나.

공동창립자(cofounder)로 과학 고문 역할이다. 엔알랩이 NAD로 만들어진 화장품인 만큼 과학적으로 구체적인 효과와 기능 등 수치로 표현 가능한 부분은 물론 다양한 부분에 참여하고 있다.

세계 최초로 출시된 만큼 제형 등 제품화에 대한 어려움이나, NAD를 피부에 어떻게 효과적으로 적용 가능한가에 대한 부분들에 대해 과학적으로 접근해 해답을 얻었다

건강기능식품, 화장품까지 영역을 넓혔다. 앞으로 NAD를 활용해 다른 분야에도 진출 계획은.

약물적이나 보조제로 스킨케어 제품까지 진출했다. 현재 화상과 관련해 효과가 있다는 긍정적인 결과가 나와 이에 대해 추가적인 실험을 진행 중이다. 다만 건기식이나 화장품보다 의약품으로써 허가를 얻는 것이 더 많은 실험결과를 요구하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접근하고 있다. 

또 엔알랩도 피부과용 제품을 준비 중이다. 피부과에서 직접 처방하는 더마코스메틱, 의료기기 등으로 분류된 제품들과 비교를 통해 가능성이 충분하다는 결과를 획득했다. 향후 추가 실험을 통해 제품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인에게 젊음 유지, 수명연장 관리 방법을 추천한다면.

한국 사람들은 스킨케어에 대해서 관심이 많다. 과학적인 접근이 아닌 화장법에 대한 부분은 오히려 조언을 들어도 된다고 생각한다. 화장품 이외의 부분에서는 햇빛을 많이 보지 않고 수분을 정기적으로 채워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한 부분의 하나다. 꾸준한 운동, 멘탈 관리를 잘해야 한다는 조언을 하고 싶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