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원기정 원장
사진. 원기정 원장

날씨가 점점 따뜻해 지면서 옷차림도 가벼워졌다. 그동안 두꺼운 옷으로 가리고 다녔던 군살들이 신경 쓰이기 시작해 무작정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꾸준한 관리가 아닌 단기간의 급격한 다이어트는 그만큼 쉽게 지치고, 체중감량에 성공했더라도 그 순간일 뿐 유지하기 쉽지 않다. 다시 원상태로 돌아오거나 더 악화되는 경우가 빈번하기 때문이다.

또한 몸무게는 정상범위이지만 복부, 팔뚝, 허벅지 같은 특정부위에 지방이 몰린 부분비만으로 고민하는 경우가 있다. 이 부위들은 살이 쉽게 찌는 반면 운동이나 식이요법만으로는 잘 빠지지 않는다. 이렇다 보니 개인적인 노력으로 원하는 체형을 만드는 것에 한계를 느껴 의료적 도움을 받고자 지방흡입을 고려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지방흡입술은 복부, 팔, 허벅지 등 부분비만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미용적 측면에서 개선을 기대하며 피하지방을 추출하여 제거하는 체형교정술이다. 수술부위에 투메슨트 용액을 주입해 지방조직을 부드럽게 용해한 뒤 얇은 캐뉼라를 이용해 용해된 지방조직을 흡입하여 체내에 있는 지방을 체외로 배출시킴으로써 전반적인 체형을 교정할 수 있는 방법이다.

지방흡입을 한 부위에는 지방세포자체를 줄여주므로 비교적 단시간 안에 체형교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지방흡입 수술 후 수술 부위의 사이즈를 오랜 기간 유지하려면 개인의 관리도 중요하다.

지방흡입은 한번의 시술로 원하는 체형을 만들 수 있고, 수술부위에 쉽게 살이 찌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지만 수술 후 과도한 체중증가는 지방흡입으로 감소한 사이즈가 다시 증가할 수 있어 적절한 운동과 식이 조절이 중요하다.

지방흡입은 무조건 많은 양의 지방을 흡입하는 것이 아닌 체형과 피부탄력, 지방량, 근육량을 고려해 개인의 신체비율에 맞게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안전한 수술을 위해서는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갖춘 전문의를 통해 수술을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글. WJ원진성형외과의원 원기정 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