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셀바스헬스케어가 약 341억원 규모 주주배정 방식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7일 밝혔다.

보통주 400만주가 신주로 발행되며, 신주 예정 발행가액은 8,530원이다. 확정예정일은 2023년 5월 26일이다. 1주당 신주 배정 주식수는 0.18주이고, 신주배정 기준일은 2023년 4월 26일이다. 주주배정 후 발생한 실권주 등은 주관사인 KB증권이 잔액 인수하는 방식이다.

유상증자 목적은 AI 원격의료 및 AI 의료진단 신제품 개발 등 ‘AI 융합 신규 사업 확대를 통한 실적 성장’이다. 해당 신규 사업을 통해 AI 진단 시장까지 확대gkf 예정이다.

셀바스헬스케어 하드웨어(HW) 제조 역량에 모기업 셀바스AI 소프트웨어(SW) 기술력 및  IT 서비스와 결합을 통해 신규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분야 중 원격의료는 자사 HW 기술과 모기업 셀바스AI 인공지능 SW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한다. 환자 모니터링 시스템, 원격 의료용 의료 영상 시스템 등 신규 라인업을 통해 이미 모 기업 셀바스AI가 사업화를 준비 중인 원격의료시장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AI 의료진단은 기존 체성분분석기, 혈압계 등 의료기기에 인공지능 알고리즘 및 솔루션이 접목된다. AI 기술을 통해 정확도 향상, 실시간 모니터링,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 뿐 아니라 예측 및 예방 시장까지 확대한다.

셀바스헬스케어 유병탁 대표이사는 “ 의료기기,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인공지능 기술 접목이 활발해지는 가운데 당사 HW 제조 기술, 모기업 셀바스AI의 인공지능 SW 기술 결합을 통해 기존 측정 시장을 넘어 분석, 진단, 개인맞춤형 서비스 시장까지 확대 예정”이라며 “ 자금조달을 통해 AI 의료기기 시장을 선도하고 원격의료 시장에 진출하여 AI 원격 의료기업으로 빠르게 자리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