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와이큐(주)
사진제공=와이큐(주)

와이큐(주) ‘후유아(whoyouare)’가 생산하는 ‘서리태콩물두유’가 비건(Vegan) 인증을 획득, 가치 소비와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니즈 충족에 도움을 주는 음료로 주목받고 있다.

비건 인증은 한국비건인증원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야 받을 수 있다. 제조·가공·조리 단계에서 동물 유래 원재료 포함 여부, 동물실험 여부 등을 확인한다. 서류 및 동물성 유전자 검사까지 완료 후 100% 식물성 원료로만 사용했다고 최종 판정되면 비건 인증 자격을 부여한다.

후유아 서리태두유는 오직 국산 서리태(청자 5호)와 태평염전 천일염만을 사용해 제조된다. 별도의 첨가물을 일절 넣지 않은 순도에 가까운 99.68% 서리태 콩물만을 넣었다.

엄선한 서리태를 전통적인 방식으로 압착해 두유를 얻는 까닭에 알갱이가 씹히는 텍스처가 특징이다. 목 넘김이 부드러우면서도 입안에 착 감기는 고소하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한 기존 서리태콩물두유의 포만감은 그대로 가져가면서 설탕이 아닌 국산 배즙으로 건강한 달달한 맛을 더했다.

후유아 관계자는 “비건 인증을 획득한 서리태콩물두유는 단백질 함량이 풍부해 채식주의자나 식단 관리가 필요한 현대인들의 식사 대용식으로도 추천한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