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트리니티여성의원 양기열 대표원장
사진. 트리니티여성의원 양기열 대표원장

자궁근종은 여성들 사이에서 가장 흔한 자궁질환 중 하나이다. 악성 종양이 아니기 때문에 증상이 심하지 않거나 크기가 작아 생활하는 데 큰 지장이 없다면 굳이 치료를 하지 않아도 되지만 반대로 증상이 뚜렷하게 나타난다면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게 필요하다.

자궁근종 증상의 경우 평소와 달리 생리량이 많아진다거나 기간이 길어질 수 있으며 생리기간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하혈을 하는 등의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자궁근종을 치료한다면 크게 자궁동맥 색전술, 자궁근종 융해술, 마지막으로 하이푸시술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이 중 최근 자궁근종 환자가 많이 선택하는 하이푸시술은 집속초음파를 이용한 치료 방법으로 에너지를 한 곳에 모아 병변을 제거하는 방식이다.

절개 없이 진행되는 비침습치료방법으로 흉터나 감염에 대한 부담이 적고 회복 속도 또한 매우 빠르기 때문에 치료 후 다음날이면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

하이푸시술은 의사가 실시간으로 영상을 보며 초점을 맞추는 방식이므로 이를 시행하는 의료진의 실력을 중요하게 봐야한다.

하이푸시술은 의료진의 여성의 신체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전문 의료진, 전문 의료기관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정밀한 검사 후 본인에게 알맞은 치료 계획을 세워 치료해야 부작용 확률을 줄이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글. 트리니티여성의원 양기열 대표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