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카이노스메드는 에이즈 치료제 ‘ACC008’ 중국 시판허가를 앞두고 있다고 6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ACC008’은 지난해 허가 받은 ‘ACC007’과 에이즈 치료를 위해 처방되는 기존 약물인 테노포비르(TDF), 라미부딘(3TC) 약물을 단일복합정으로 만든 제품으로, 다른 항에이즈 약물을 복용할 필요 없이 ‘ACC008’만 1일 1정 복용하면 돼  환자 약물 복용 부담을 줄이고 순응도를 높일 수 있다.

중국시장은 현재 4가지 주요 항에이즈 약물이 처방되고 있는데 모두 수입 의약품으로 구성돼 가격이 비싸고 전부 자기부담으로 구매해야 한다. 중국 내 생산된 단일정제 약물은 ‘ACC008’이 유일하다.

중국에서 올해 신약으로 판매를 시작한 ‘ACC007’은 건강보험에도 등재돼 카이노스메드는 ‘ACC007’ 매출 로열티를 받고 있으며 올해 1분기 대비 2분기 매출액 성장률이 8배 뛰어 올랐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카이노스메드 관계자는 “ 중국 파트너사인 장수아이디에서 시판허가에 대한 긍정적인 소식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장수아이디는 중국 내 에이즈 시장점유율 40%를 목표로 제품 판매에 나서고 있어 로열티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며  “중국 외 다른 나라와 판권이전 및 기술이전을 추진하고 있다 ”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