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지노믹트리(대표이사 안성환)가 아시아 지역 판매 네트워크를 보유한 통합 암 분자진단 회사 ‘ACT Genomics(대표이사 Chen Hua Chien)’와 암 조기진단 사업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8월 양사 양해각서(MOU) 체결에 이은 본 공급계약이며, 지노믹트리는 ACT Genomics 유통망을 활용해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홍콩, 대만, 마카오, 필리핀,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아시아 9개 국가에서 ‘얼리텍® 대장암검사’ 현지 사업화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양사는 MOU 이후 ‘얼리텍® 대장암검사’ 각 국가별 론칭 준비를 위해 현지 핵심 오피니언 리더(Key Opinion Leader, KOL)와 자문 미팅, 현지 마케팅 콘텐츠 기획 등 밀접하게 협업해 왔다. 또, 본 계약 이후 국내 의료전문가와 현지 KOL을 연결하는 온라인 심포지엄 등을 통해 현지 의료진에게 ‘얼리텍® 대장암검사’ 의학적 가치를 알리고, 이와 동시에 ACT Genomics의 현재 공급 네트워크를 통해 시장에 서비스를 빠르게 공급할 예정이다.

윤치왕 지노믹트리 부사장은 “ACT Genomics는 아시아 전역에 탄탄한 판매망을 보유한 메이저 진단회사이기 때문에 주요 병원, 보험사, 건강검진센터 등에 ‘얼리텍 대장암검사’ 공급계약을 빠르게 확대하는 것에 양사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 당사는 향후 방광암, 폐암 등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체외 분자진단을 통한 암 조기진단 패러다임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지노믹트리와 본계약을 체결한 ACT Genomics는 지난 2014년 대만에 본사를 설립했으며, 암 연구와 임상, 암 치료 및 약물 발견 유전자 프로파일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암 분자 진단 및 정보제공 회사다. 홍콩, 일본, 싱가포르에 현지 법인을 설치해, 300곳 이상 주요 종합병원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 사모펀드 운용사인 CLSA Capital Partners 등이 주요 주주로 투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