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바이오파마(대표 김기철)가 알레르기 면역치료제 ‘액트에어 설하정 초기치료단계, 유지치료단계 2종’을 출시했다. ‘액트에어 설하정’은 아메리카집먼지진드기 정제추출물과 유럽집먼지진드기 정제추출물 성분으로 처방된 집먼진진드기 알레르기성 비염 면역치료제.

액트에어는 IgE(알러젠에 의해 면역반응이 나타나면 만들어지는 항체) 매개 알러젠(알레르기 유발물질)에 대한 특이면역요법으로 알러젠에 의해 생기는 증상의 면역 기전을 변화시켜 근본적인 치료를 해주는 약물이라고 한다.

알레르기는 알러젠에 노출됐을 때 IgE라는 면역항체가 생성돼 과민반응을 보이면서 나타나는 증상이다. 액트에어는 설하면역요법으로 혀 밑으로 투여된 알러젠 성분이 IgG와 IgA라는 면역항체를 생성하는데, 이를 지속적으로 투여하면 체내에서 세포성 면역을 기억했다가 알러젠에 노출 시 특이 IgE가 아닌 IgG와 IgA 생성을 유도하고 T 림프구의 억제기능을 유도해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지 않게 한다.

액트에어 설하정은 국내 최초로 허가 받은 알러젠 추출물 설하정으로 입안에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혀 밑에 놓고 녹여(설하투여) 1일 1회 투여하는 복용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는 것.

보령바이오파마는 액트에어가 고농도 알러젠 추출물로 임상을 통해 알레르기비염 치료 2개월부터 유의한 유효성이 입증됐으며, 안전성도 높은 치료제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 제품은 세계 알레르기 면역요법 치료제 선두기업 스탈러진스(Stallergenes)사 제품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