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조완구 회장 (우) 박영호 신임회장

[팜뉴스=김태일 기자]대한화장품학회가 신임 회장으로 아모레퍼시픽 박영호 연구원장을 선임했다. 

대한화장품학회는 11월 18일, 19일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에서 1차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발표대회를 웨비나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조완구 회장

2일차에 진행된 1차 정기총회를 통해 조완구 회장의 퇴임식과 박영호 신임회장의 취임식이 함께 열렸다. 조완구 회장은 퇴임사를 통해 “임기 중 약속한 학회 사단법인화, 영문지 개설, 학회상 신설 3가지를 모두 이뤄냈고, 이는 학회 회원 및 이사분들의 많은 관심과 노력”이라고 밝혔다.

박영호 신임회장

박영호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학회내 전문분과 활성화 및 역할 강화, 학회와 학술지의 위상제고, 산업계 중심이고 종합과학적인 학회특성을 잘 살리면서, 외부 전문가 참여 확대, 회원들의 학회참여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정기총회를 통해 조완구 회장이 퇴임하고, 신임 회장으로 아모레퍼시픽 박영호 연구원장, 등기이사로 코스맥스 박명삼 연구원장이 취임하며, 임기는 2022년 1월 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이다.

추계학술발표대회는 18일 오전10시 40분에 조완구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이재란 원장님의 환영사를 진행하였으며, 11시에 식품의약품안전처 김강립 처장의 온라인 영상을 통해 기조강연, 인하대학교 김은기 교수의 초청강연을 진행했다.

18일 오후 초청강연으로는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진흥과 변수원 사무관의 화장품산업 현황과 육성계획,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화장품 심사과 장정윤과장의 기능성화장품 심사동향에 대하여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김종현 선임연구원의 피부 유전체 분석 센터 구축 사업소개가 있었다.

19일 오후에는 피부과학 응용소재 선도 기술 개발 사업단의 7개 과제의 성과발표가 진행됐다.

학회 현장에서 진행된 대면 구두발표의 경우, 10명의 발표 중 아모레퍼시픽 권구상 연구원, LG생활건강 서정연 연구원, 경희대학교 박성원학생이 각각 우수 구두 발표상을 수상했다. 

우수구두발표상 수상자 (좌)박장서 교수, 아모레 권구상, 경희대학교, 박성원, LG생활건강 서정연, 조완구회장, 김진웅 교수

또한 이번 추계학회는 코로나19로 대면참석 없이 온라인 웹하드를 통하여 포스터발표가 진행되었으며, 우수 포스터 발표상 심사가 2021년 11월 18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었으며, 바이오스펙트럼 김하연, 코스맥스 박인정, LG생활건강 명준오, 성균관대학교 이지현,성균관대학교 고유리, 숭실대학교 최진욱, 대구한의대학교 추진옥 총 7명이 우수 포스터 발표상 수상자이다.

추계학회의 경우 선진뷰티사이언스가 후원하는 “선진창의혁신상”이 11월 17일부터 19일 까지 학회 사전등록자가 투표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으며, 수상자는 대구한의대학교 정혜선, IECKOREA 조은별, 코스메카코리아 윤지혜, LG생활건강의 한나경 총 4명의 수상자가 선정되었다. 선진창의혁신상과 우수 포스터발표상의 시상은 11월 24일 오후 5시에 학회 사무국에서 개최했다

한편 대한화장품학회는 이번 정기총회 및 학술발표대회는 김강립 처창의 기조강연 및 화장품의 다양한 기능을 과학 차원에서 실증하거나 실증할 수 있는 시험법에 대한 연구와 함께 혁신소재·제형·평가방법·모발 관련 연구 등 다양한 연구개발 성과를 공유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