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코스나인(대표이사 백광열 최영권)은 대구 성서공단에 위치한 장부가액 258억원 상당 공장 등 부동산 매각협상이 마무리 단계라고 7일 밝혔다.

이 회사는 부동산 매각으로 시가총액 절반에 달하는 현금을 확보해 재무구조 개선에 긍정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추가로 진행 중인 신규 자금조달까지 마무리되면 풍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신사업 추진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코스나인은 20조원 규모 글로벌 노화방지 미용성형시장을 겨냥한 신사업도 검토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코로나 펜더믹으로 침체됐던 화장품 업계가 상반기 상품 매출, 해외 수출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각각 9.2%, 14.8% 증가했다”며 “경쟁적으로 트렌디한 신제품 출시를 서두르고 있는 상황에서 당사 대규모 현금 유동성 확보로 기존 화장품 사업 매출 극대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백광열 코스나인 대표는 “이번 부동산 매각 및 신규 자금조달로 재무구조 개선은 물론이고 신규 사업 진행 시 시장의 우려를 불식시키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회사 경영진들은 화장품 제조와 함께 유통 및 브랜드 사업을 확대해 주주가치 제고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