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응민 기자]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지난 9월 2일, 프레젠테이션 콘테스트 수상자 시상식을 갖고 '2021 미래약사연수원' 전체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6일 밝혔다.

'2021 미래약사연수원'은 기획위원회 주관으로 8월 1일부터 29일까지 한 달간의 여정으로 진행됐다. 약학대학생들로 하여금 선배 약사들과 소통을 통해 미래 약사직능에 대해 능동적으로 고민하고 전문직능인으로서 미래를 설계하는 준비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마련됐다.

이날 프레젠테이션 콘테스트에는 총 29개 약학대학에서 120명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강사 13명, 멘토링 14명의 지원 속에 진행됐다.

특히 이의경 교수(전 식약처장), 장선미 교수(가천대 약대), 정재호 이사(전 식약처 과장), 김은미 약사(국제 보건 컨설턴트), 정상원 약사(스포츠 약료)를 비롯해 각 분야에서 활동 중인 선배 약사들이 ▲고령사회 ▲감염병 ▲전문약사 ▲의약품 품질 등을 주제로 학생들과 적극 소통했다.

아울러 미래약사연수원 홈페이지에는 지금까지 약 1만여명이 방문해 선배들의 강의, 친구들의 발표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참가자들은 가장 인상 깊은 프로그램으로 맞춤 멘토링, 프레젠테이션 콘테스트, 키워드별 유튜브 라이브 강의를 손꼽았고 많은 학생들은 미래약사연수원을 통해 선배약사들과 만나 수업에서 들을 수 없는 다양한 강의를 듣고 이로 인해 직업의식과 전문가 의식이 고취됐다고 밝혔다.

미래약사연수원에 참여한 한 학생은 “많은 약사들이 환자들을 위해 노력하고 있고, 사회의 인식을 바꾸고 더 나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는 것도 알았다. 이와 같은 사회의 일원이 빨리 되고 싶다고 생각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내년 후배들에게 “이 행사는 단순히 스펙으로만 활용되지 않는다. 어떤 약사가 되어야 할지, 앞으로 미래약사는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에 대해 넓게 생각해 볼 수 있다”고 적극 추천하기도 했다.

총 20개의 출품작은 대한약사회 기획위원회 자체 심사를 거쳐 대상(1팀), 최우수상(3팀), 우수상(5팀)으로 선정되었으며 대상에게는 100만원, 최우수상에는 50만원, 우수상 3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했다.

대한약사회 김대업 회장은 “약대생들이 미래약사연수원을 통하여 본인의 진로를 구상하는 데 충분한 정보와 도움을 얻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연수원 개최로 약사회와 학생들과의 접점을 만들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었던 만큼 앞으로 본 연수원이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진혜 기획이사는 “출품작을 심사하면서 모든 영상을 여러 번 보았는데 기대 이상이었으며 무엇하나 버릴 것이 없이 깊이 고민하고 토론한 흔적을 느꼈다. 결과보다 과정이 더 값진 것이기에 순위를 가른다는 게 너무나도 힘들었다”면서 “약사로서 역할을 다하고 사회와 함께하며 미래를 만들어가려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며 함께 노력하는 선배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다음은 '2021 미래약사연수원' 수상작.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