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SK바이오팜(대표이사 사장 조정우)의 파트너사 재즈 파마슈티컬스는 혁신 신약 ‘수노시’(제품명: SUNOSI®/성분명: 솔리암페톨, Solriamfetol)가 지난 5월 캐나다 보건당국(Health Canada)으로부터 판매 허가를 획득해 최근 발매됐다고 8월 3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수노시는 기면증 및 수면무호흡증으로 인한 주간과다졸림증을 겪는 성인 환자 각성 상태를 개선하는 치료제다. SK바이오팜이 임상 1상 완료 후 기술수출해 수면장애 치료 분야 글로벌 1위인 재즈사가 이후 개발 및 상업화를 진행했다.

수노시는 2019년 3월 FDA로부터 허가를 받아 그해 7월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했는데, 이번에 캐나다 지역까지 진출하며 북미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스태티스틱 캐나다(Statistics Canada) 등 자료에 따르면 캐나다에 약 15,000명의 기면증 환자가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전체 인구 약 6.4%가 수면무호흡증을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수노시는 현재 유럽 지역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2020년 1월 유럽의약품청(EMA)로부터 판매 허가를 획득했으며, 그해 5월 독일을 시작으로 덴마크, 프랑스, 이탈리아 시장에 진출했다. 

회사 관계자는 " 수노시 글로벌 진출 확대로 매출 실적과 연계된 마일스톤, 판매에 따른 로열티 수익 창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SK바이오팜은 현재 솔리암페톨 한∙중∙일 등 아시아 12개국 판권을 보유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