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렉온 헬스 홈페이지 발췌
▲ 셀렉온헬스 홈페이지 발췌

[팜뉴스=신용섭 기자] 자안바이오가 헬스케어 플랫폼 '셀렉온헬스(CELECON HEALTH)’에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추천 서비스 ‘셀렉온 뉴트리션 계산기’를 도입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개인화 프로그램 '셀렉온 뉴트리션 계산기'에 이용자 개인정보인 나이, 성별, 키, 몸무게 등 정보를 입력하고 복용 중인 건강기능식품을 입력하면, 과다섭취 영양소나 부족한 영양소가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자신에게 맞는 건기식을 추천받을 수 있다. 

각 영양소에 대한 상세한 정보 제공은 물론,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정한 1인당 하루 평균 영양소 권장량을 바탕으로 설계돼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커스터마이징(가칭)' 기능을 활용하면 개인의 신체 특성이나 질병 등 필요와 선호에 따른 맞춤형 건기식도 추천받을 수 있다.

자안바이오 관계자는 “최근 건기식 복용이 보편화되며 소비자들로부터 여러 종류의 건기식을 동시에 섭취해도 되는지, 의약품과 같이 먹어도 되는지 등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며 “셀렉온 뉴트리션 계산기는 데이터 기반 뉴트리션 프로그램으로, 필수 영양소 섭취 또는 과다 복용 방지 등 관련 사항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이어 “ 향후, 셀렉온 뉴트리션 계산기가 활성화되면 개인별 건기식 정기 구독까지 제공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라며 “어떤 영양소가 필요할지, 어떤 브랜드가 좋을지 하나하나 알아보고 고민하지 않아도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이나 취향, 신체 특징, 선호하는 가격대 등에 따라 맞춤형 건기식을 알아서 골라 배송까지 해주는 똑똑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