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알보젠코리아 '머시론'
사진. 알보젠코리아 '머시론'

알보젠코리아가 10년 연속 국내 판매량 1위인 경구피임약 머시론의 판매사인 종근당과 함께 약국 내 경구피임약 복약 상담을 지원하는 ‘머시팜(Merci-Pharm)’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피임약 구매 시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기 어려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머시론 측에서 국내 약국 환경에 적합한 복약 상담 툴을 제공해 약사들의 고충을 해결하고자 마련됐다.

캠페인 테마인 ‘머시팜’은 머시론의 국내 출시 이후 29년간 여성들의 건강한 피임을 도운 ‘의약업계’ 종사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마음을 담고 있다.

머시팜 캠페인 참여 약국에는 2개월에 걸쳐 총 6가지의 피임약 상담 툴이 제공된다.

머시론 복약 상담 툴은 일선에서 경구피임약 판매와 상담 활동을 하고 있는 약사들의 경험과 의견을 수렴해 ▲35세 이상 흡연 여부나 복용 중인 약물과 같은 피임약 복용 전 필수 확인 사항 ▲경구피임약의 안전성 및 세대별 구분 등 소비자들이 알고 싶어하는 피임약 정보 ▲복용 시 주의사항 등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약국은 머시론 담당 종근당 영업사원을 통해 6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알보젠코리아 관계자는 “머시팜 캠페인이 제공하는 복약 상담 툴은 소비자 인지도 1위 피임약인 머시론의 커뮤니케이션 노하우를 담은 자료”라며 “앞으로도 ‘약국에서 사랑받는 굿 브랜드’라는 명성에 걸맞게 약사님들의 복약 상담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해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종근당 관계자는 “국내 경구피임약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 머시론과 함께 소비자 안전을 위한 복약 상담 지원 캠페인을 진행하게 돼 의미가 남다르다”며 “이번 활동이 약사와 소비자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