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노디스크, 독거노인 위한 ‘꽃보다 Life’

서울시ㆍ덴마크대사관 등 공동 독거노인 건강 생활 응원

2018-06-25     팜뉴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대표 라나 아즈파 자파)은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독거노인들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는 ‘건강한 노년생활, 꽃보다 Life‘ 행사를 지난 23일 덕수궁 돌담길에서 진행했다.

‘꽃보다 Life’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독거노인들에게 응급 의약품을 제공하고 독거노인들의 건강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기 위해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서울시, 주한 덴마크대사관, 국제구호기구 기아대책, 오티콘이 공동으로 기획한 행사. 





이날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임직원들은 미리 마련한 부스에서 시민들이 자신의 건강관리 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에 참여한 시민들은 운동, 금주 등 개인이 달성하고자 하는 건강 목표를 메시지 카드에 적어 나무 판넬을 장식하고 앞으로 더 나은 건강관리를 위해 결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더불어 건강 관련 문구나 그림을 넣은 원형 배지 제작 및 2인 이상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커플 체력 테스트도 진행됐다.

‘Take Action(테이크액션)’은 전세계 노보 노디스크 직원들의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은 지난 5월 올해 첫 ‘Take Action(테이크액션)’ 활동으로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아름다운 하루’를 진행했다. 임직원들은 아름다운가게 송파점에 총 1,131점의 기증품을 증정했으며, 수익금 전액은 소외된 이웃들을 돕는데 사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