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멍, KCA 소비자평가 ‘온라인 뷰티 우수 브랜드’ 선정

온라인 소비 데이터 기반으로 우수 브랜드 선정

2025-11-21     우정민 기자

[팜뉴스=우정민 기자] 바디멍(Bodymont)이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KCA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온라인 스토어 뷰티·패션 분야에서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실제 소비 경험을 기반으로 진행되었으며, 변화하는 온라인 소비 환경에 맞춰 사용자 리뷰, 구매 패턴, 서비스 만족도 등 실사용 데이터를 중심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검증한 점이 특징이다.

2025년 평가는 주요 포털 리뷰 수와 정량 데이터를 토대로 후보군을 도출한 뒤 △제품 만족도 △배송 만족도 △컴플레인 응대 △전반적 평가 총 4개 항목을 종합해 최종 우수 브랜드를 선정했다.

한국소비자평가는 “오늘날 소비자는 가격을 넘어서 품질, 신뢰, 응대, 지속성 등을 함께 고려해 쇼핑 채널을 판단한다”며 “이번 평가는 실제 이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결과로, 소비자 판단에 참고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 바디멍 제품 이미지

바디멍 스킨케어 한진혁 대표는 “2025년 초 크라우드 펀딩에서 예상 이상의 성원을 받으며 바디멍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때의 경험이 이후 활동을 이어가는 데 중요한 힘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바디멍이 지켜온 핵심 가치는 제품을 만드는 데 그치지 않고,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클린 케어 원칙과 지속 가능한 스킨케어 기준을 마련하는 것이었다”며 “이번 평가는 그동안의 방향성이 소비자에게 전달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개인적 롤모델에 대해 “에이피알(APR)의 김병훈 대표를 롤모델로 삼고 있다. 기술 기반으로 브랜드를 성장시킨 사례는 많은 참고가 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바디멍은 연구개발과 기술 기반 스킨케어 디바이스 솔루션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 평가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