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규제과학센터-한국약제학회, 산업 발전 위한 MOU 체결

공동 세미나·정보 교류·국내외 네트워크 구축 추진

2025-11-17     김응민 기자
(왼쪽부터) 조혜영 한국약제학회장, 박인숙 (재)한국규제과학센터장

[팜뉴스=김응민 기자] 한국규제과학센터(센터장 박인숙, 이하 센터)와 한국약제학회(회장 조혜영)는 지난 14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한국의 규제과학 및 제약바이오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양 기관 주최 학술행사 상호 참석을 통한 인적 교류 ▲공동 세미나·심포지움·연구발표회 개최를 통한 학술교류 ▲학술자료·보고서·간행물 등 정보 교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한 국내외 네트워크 구축 등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인적·학술·정보 교류를 기반으로 상호 신뢰와 협력 토대를 구축함으로써, 한국 제약바이오 산업 발전을 위한 규제과학 기반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혜영 한국약제학회장(차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 교수)은 "우리 제약바이오 산업의 미래를 위해 규제과학의 발전은 필수적으로 뒷받침되어야 한다"며 "지속적인 R&D 기반 지원이 필요한 분야인 만큼, 전문성을 갖춘 한국약제학회와 한국규제과학센터의 협업이 약학계와 제약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인숙 한국규제과학센터장은 "약학 관련 학술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제약바이오 산업 발전에 기여해온 한국약제학회와의 협력은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양 기관 간 긴밀한 소통과 협업을 통해 규제과학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