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 사우디 KSAU-HS 의과대학과 양해각서(MOU) 체결
- 사우디 보건부와 디지털 헬스케어 협력 강화 위한 양자 회의 진행
2025-11-07 우정민 기자
국내 1위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이지케어텍(대표이사 홍우선)이 지난 3일(월) 사우디아라비아 Top5 수준의 킹 사우드 빈 압둘아지즈 보건과학대학(KSAU-HS)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지케어텍과 KSAU-HS는 디지털 헬스케어 연구소를 설립하고 의료진과 학생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기로 했다.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도 구축해 의료 인공지능(AI) 및 데이터 분석을 추진한다. 특히 디지털 헬스케어 연구소에는 이지케어텍의 HIS 베스트케어(BESTCare)가 기증돼 사우디 최고의 의대생들이 한국의 솔루션으로 실습을 하게 됐다.
이날 체결식에는 이형훈 보건복지부 제2차관, 문병준 주사우디 대사를 포함해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진흥원, 주사우디 대사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형훈 차관은 같은 날 열린 사우디 교육부, 보건부 차관과의 양자 회의를 마치고 이지케어텍과 KSAU-HS 간 협력을 축하하기 위해 특별히 자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형훈 차관은 “디지털 헬스케어는 한국과 사우디 양국의 핵심 협력 과제로, 오늘 MOU를 계기로 양국 간 파트너십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확신한다. 보건복지부는 사우디와의 디지털 헬스케어 협력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축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