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론셀베인, ‘대한줄기세포치료학회’서 PDRN 연구 발표
재생의학 치료에 활용되는 핵산 성분 연구 동향 공유
2025-11-06 우정민 기자
[팜뉴스=우정민 기자] 전문의약품 생산 기업 제론셀베인은 ‘2025 대한줄기세포치료학회 추계학술대회’ 연자로 참여해 재생의학 치료에 활용되는 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타이드(PDRN)의 작용기전과 임상 연구 동향에 대해 강연했다고 6일 밝혔다.
대한줄기세포치료학회가 주최한 이번 학술대회는 줄기세포 치료의 발전 방향과 실제 임상 적용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로, 국내 의료 전문가들이 재생의학의 최신 연구 흐름과 임상 경험을 교류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의사 출신의 의과학자이자 제론셀베인 김덕규 대표는 ‘재생의학 치료에서의 PDRN 연구’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며, 세포 치료 및 조직 재생 과정에서 PDRN의 작용기전과 연구 적용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다.
김 대표는 특히 제론셀베인의 PDRN 연구 기술을 소개하며, 균일한 입자 크기와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기술적 접근과 연구 결과를 설명했다. 회사는 이를 통해 피부과, 정형외과, 치과, 재활의학과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관련 연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김덕규 제론셀베인 대표는 “PDRN은 생체 유래 핵산 성분으로, 인체 DNA와 구조가 유사해 재생의학 연구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며 “향후에도 관련 연구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론셀베인은 “지속 가능한 생산 공정과 학술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재생의학 연구를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