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엔, 두뇌 인지 건강 위한 '인지코어 스틱' 선보여

황칠나무잎·줄기추출물 사용…기억력·주의력 향상 도움

2025-11-06     김응민 기자

[팜뉴스=김응민 기자] 휴온스그룹 휴온스엔(대표 손동철)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낙스.엔(PANAX.N)'의 두뇌 건강 관리 신제품 '인지코어 스틱'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인 '황칠나무잎·줄기추출물'을 주원료로 개발된 제품으로, 인지 기능 개선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황칠나무잎·줄기추출물'은 국내 자생 식물인 황칠나무에서 얻은 천연물 소재다. 이 원료는 '인지능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에 대한 기능성을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검증받았으며, 2024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공식 인정받았다.

임상 결과, 일일 600mg 섭취 시 신경인지기능검사 총점 및 주의력·기억력 항목이 유의미하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언어와 기억 기능과 관련된 좌측 혀이랑 및 쐐기엽 부위의 대뇌 피질 두께가 증가한 결과가 확인됐다.

'인지코어 스틱'은 이러한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하루 한 포 섭취만으로 간편하게 두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스틱형 제형으로 휴대가 용이해 바쁜 현대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휴온스엔은 자체 연구개발(R&D) 역량을 기반으로 천연물 개별인정형 원료를 활용한 차별화된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개별인정형 원료는 식약처가 안전성과 기능성을 개별적으로 심사해 인정하는 고기준 원료로, 일반 고시형 원료보다 까다로운 평가 절차를 통과해야 한다.

휴온스엔 관계자는 "인지코어 스틱은 식약처가 인정한 과학적 근거를 토대로 개발된 두뇌 건강 솔루션"이라며 "인지력 관리가 필요한 현대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낙스.엔(PANAX.N)'은 '자연에서 찾은 과학적 답'이라는 철학을 기반으로 휴온스엔이 선보이는 천연물 기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휴온스엔은 천연물 개별인정형 원료 기반의 프리미엄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국내 고문헌인 '동의보감', '본초강목', '조선왕조실록' 등에도 황칠이 기록돼 있다. 조선 후기 실학자 이익은 '성호사설'에서 진시황이 불로초로 여겨 사신 서복을 통해 구해온 나무가 황칠일 것으로 추정했다고 전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