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약사회, '배현 약사의 한방즉답' 온라인 한방강좌 개설

10월 21일부터 약국 한약 활용 능력 향상 위한 5주 과정

2025-09-22     김응민 기자
서울시약사회 CI

[팜뉴스=김응민 기자] 서울시약사회(회장 김위학) 한약위원회(부회장 이병도, 위원장 최진희)가 약사들의 한약제제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한 '배현약사의 한방즉답' 온라인 한방강좌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한약제제에 익숙하지 않은 약사들도 쉽게 배우고 실제 약국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강의는 오는 10월 21일부터 11월 18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5주에 걸쳐 온라인(Zoom)으로 진행되며  강사는 약국한약제제연구 회장인 배현 약사가 맡았다.

강의 신청은 10월 15일까지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수강료는 4만원이다. 

강의 프로그램은 ▶ 꼭 알아야 할 한약제제 기초 ▶ 감기는 이렇게 접근하자 ▶ 감기 외 호흡기 질환은? ▶ 소화기 질환 쓸 약이 이렇게 많다고? ▶ 피부 및 어혈제 기타 등의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김위학 회장은  "이번 강좌는 한약에 대한 막연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약국 임상 현장에서 실질적인 역량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었다"며, "약국 한약이 국민 건강 증진에 더욱 폭넓게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약사님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최진희 한약이사는 "배현 강사는 깊이 있는 한약 지식과 풍부한 임상 경험을 겸비한 전문가이다. 체계적인 강의를 통해 약사들이 한약제제의 올바른 사용법을 익히고, 이를 바탕으로 환자 상담의 질을 한층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