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경희대병원 염증성장질환센터, 제10회 연수강좌 개최 外

2025-02-27     우정민 기자

경희대학교병원 염증성장질환센터(센터장 이창균)는 오는 3월 9일(일), 경희의료원 의생명연구동 제1세미나실에서 제10회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강좌는 총 3개의 세션(▲염증성장질환의 기초 ▲치료의 현재와 미래 ▲임상 접근 및 증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부 주제 및 연자는 다음과 같다.

이창균 염증성장질환센터장(소화기내과)은 “10주년을 맞아 염증성장질환의 기초 지식 강의부터 임상 현장 도입 예정인 인터루킨-23 억제제, 청소년 염증성장질환 치료 전략 특강까지 다양한 주제를 밀도 있게 다룰 예정”이라며 “각 분야의 전문 의료진이 모여 새로운 지식 습득과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질 뜻깊은 자리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의사직, 간호사, 연구원, 학생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마감은 3월 5일(수)까지로 사전 등록은 홈페이지(https://bcloud.or.kr/khbowel/)를 통해 가능하다. 등록비는 1만 원이나, 65세 이상이거나 의사/전공의가 아닌 기타 직군일 경우 무료다.

참석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연수평점 3점, 내과분과전문의 연수평점 3점, 대한내과학회 내과전문의 평생교육 3점이 부여된다.

 

고려대 보건대학원, 2025학년도 2월 학위수여식 성료

사진. 고려대학교 보건대학원이 지난 2월 25일(화) 의대 본관 유광사홀에서 보건대학원 및 보건학협동과정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고려대학교 보건대학원(원장 윤석준)이 지난 25일 고려대 의대 본관 유광사홀에서 보건대학원 및 보건학협동과정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보건대학원(석사 15명)과 보건학협동과정(박사 9명, 석사 2명) 학위 수여와 함께 △윤석준 보건대학원장 식사 △최재욱 보건학협동과정 주임교수 축사 △전경수 보건대학원 교우회장 축사 △졸업생 대표 인사 및 재학생 송사 △교가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윤석준 보건대학원장은 식사 자리에서 “그동안 보건대학원에서는 하계 학위수여식만 진행되어 아쉬움이 있었는데, 오늘 처음으로 동계 학위수여식을 열게 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라며, “앞으로 예상치 못한 어려움에 직면할 때마다 학위 취득을 위해 최선을 다했던 대학원 시절을 떠올리며 지혜롭게 극복해 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최재욱 보건학협동과정 주임교수는 “오늘의 영광스러운 학위 취득을 축하하며, 그동안 옆에서 응원해 준 가족들에게도 감사하는 마음을 가졌으면 한다”라고 전하며, “앞으로 보건의료 분야에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인류를 질병의 고통으로부터 지켜내는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전경수 보건대학원 교우회장은 “오늘 졸업을 맞이한 여러분께 진심 어린 축하를 전한다”라며, “고려대 보건대학원에서 쌓아온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고려대학교의 상징인 호랑이처럼 힘차게 도약하길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려대학교 보건대학원은 2000년 설립돼 지난 25년 동안 860여 명의 우수한 보건 전문 인력을 배출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보건대학원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체계적인 보건학 교육 시스템과 세계적 연구 성과를 통해 글로벌 보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