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약사회 2019년도 의약품안전사용 강사양성교육 참석자 단체사진[제공=경기도약사회]
경기도약사회 2019년도 의약품안전사용 강사양성교육 참석자 단체사진[사진=경기도약사회 제공]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의약품안전사용교육위원회(담당부회장 김이항, 위원장 윤정화)는 지난 7일 성균관대(수원) 약학대학에서 의약품안전사용 강사들을 대상으로 ‘2019년도 의약품안전사용 강사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의약품안전사용교육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주최 2019년 약 바르게 알기 지원사업과 경기도, 기초지방자치단체 공조로 실시되고 있으며 의약품의 올바른 사용을 위한 기본지식을 전해주는 약무사업이다.

이날 교육에서는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총론과 교재개발의 이해(김경임 고려대약학대학 교수) ▲강사기본교육과 생애주기별 교재의 활용(윤정화 지부 의약품안전사용교육위원장) ▲어르신 대상 의약품안전사용 괘도 활용법과 어르신 체험교육(김성남 지부 커뮤니티케어단장) 등의 강의가 진행됐다.

또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교재가 어디에 초점을 두고 개발됐는지, 국내외 교육교재를 비교·분석하고 적정성 평가 및 수요조사에 따른 타당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강사가 알아야 할 실무사항으로 강사등록방법, 교재활용방법, 생애주기별 의약품안전사용 관련 유용한 자료 검색방법 등에 대한 교육이 이어졌다.

이와 함께 체험부스를 통해 의약품 제형별 붕해도 시험법 실험, 파스 부착과 탈착 실험 등 다양한 체험을 유도해 약사들이 직접 참여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박영달 회장은 “항상 의약품안전사용교육을 차질없이 수행해 온 각 지역의 강사님들에게 감사드리며 약사의 긍지와 자부심으로 교육현장에서 최선을 다해줄 것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안전사용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이항 부회장은 “이번 양성교육에 기존 강사뿐만 아니라 신규강사도 많이 참여한 만큼 일선 교육현장에서 도움이 되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강사양성교육에는 경기도 전역에서 120여명의 회원약사가 참석했고 교육 종료 후 박영달 회장이 오산시 이명수 분회장과 광주시 백진선 분회장에게 수강회원을 대표해 교육이수증을 전달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