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2 18:00 (금)
생리통 약 선택 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생리통 약 선택 시 가장 중요한 요소는?
  • 이효인 기자
  • 승인 2019.04.0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39세 女 대상 설문 조사 결과, ‘효과’와 ‘성분’ 최우선
15분 만에 생리통 해결 가능…'진경제' 인지도는 낮아

복통 치료제 부스코판플러스가 오픈서베이를 통해 최근 25~39세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생리통 증상 및 생리통약 복용 경험’ 관련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설문에 참여한 전국 25~39세 여성 1,000명 중 91.2%가 최근 1년 간 생리통을 경험했다고 밝혔으며 이들 중 52.6%는 심한 생리통 겪고 있다고 응답해 생리통이 여성들의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음이 나타났다.

지난 1년간 생리통을 해결하기 위해 선택한 방법에 대한 질문에는 ‘약국에서 일반의약품 구입 및 복용(79.1%)’이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일반의약품을 복용하는 응답자의 대다수(97.8%)는 진통제를 복용하고 있었으나 이들 중 약 40%는 진통제의 효과에 대해 만족하지 않는다고 응답했다. 반면 자궁 근육 경련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진경제를 복용해 본 사람은 약 2%에 불과했으며 전체 응답자의 71.5%가 진경제를 ‘모른다’고 답했다.

한편 이번 설문 응답자들의 대부분은 생리통의 원인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있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생리통의 근본적인 원인은 자궁 수축으로 인해 발생하는 자궁 근육의 경련이지만 조사 결과 스트레스, 환경, 식습관, 자궁 문제 등을 원인으로 알고 있는 응답자가 많았으며 ‘모른다(약 20%)’는 답변도 상당했다.

응답자들은 생리통 약 선택 시 가장 중요로 하는 요소로 ‘효과(61.7%)’와 ‘성분(22.1%)’을 꼽았다. 실제 응답자들에게 진경과 진통 성분의 복합제제인 부스코판플러스정의 효과와 성분에 대해 알려준 후 생리통 완화를 위해 부스코판플러스정을 선택할 의향를 물었을 때 선택하겠다는 답변이 약 4배 증가했다.

부스코판플러스정은 진경 성분인 부틸스코폴라민브롬화물 10mg과 진통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 500mg을 동시에 함유한 복합제제다. 부틸스코폴라민브롬화물은 경련이 일어나는 부위에 직접 작용해 생리통의 근본적인 원인이 되는 자궁 근육의 경련을 이완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복용 후 15분 이내에 빠르게 생리통을 완화시켜줄 뿐만 아니라 심한 생리통에도 효과적이다.

사노피 컨슈머 헬스케어 이영림 팀장은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심한 생리통의 경우 진경제가 효과적인 선택일 수 있음에도 25~39세 여성 사이에서 진경제에 대한 인지가 높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었다”며 “심한 생리통을 경험하는 여성들이 15분 만에 빠르게 생리통을 해결해 일상 생활을 즐겁게 유지할 수 있도록 부스코판플러스정의 특장점을 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