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세계 구강보건의 날(World Oral Health Day, WOHD)을 맞아 FDI 세계치과의사연맹(World Dental Federation, FDI)이 13개국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 조사에서는 5~16세 자녀를 둔 부모에게 자녀가 다니는 학교에서 바람직한 구강 관리 수업을 하는지를 물었다.

이번 조사 결과, 바람직한 구강 건강을 도모하는 순위에서 영국 학교들이 최하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녀가 다니는 학교에서 바람직한 구강 관리의 중요성에 관한 수업을 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해, 영국 부모 중 겨우 29%만이 그렇다고 응답했다.

이는 나머지 12개국의 결과보다 매우 낮은 수치다. 최하위를 기록한 영국 위로는 미국(53%), 호주(54%), 독일(69%), 중국(77%), 사우디아라비아(81%), 폴란드(84%), 모로코와 알제리(86%), 인도네시아(87%), 브라질과 인도(91%), 멕시코(93%)의 순서로 나타났다.

자녀가 다니는 학교에서 바람직한 구강 관리 수업을 얼마나 자주 하는지 '모르는' 영국 부모가 49%에 달하는 반면, 호주와 미국의 경우는 그보다 훨씬 낮은 각각 35%와 32%였다. 이는 독일(19%), 사우디아라비아(12%), 폴란드(10%), 중국, 인도네시아 및 모로코(9%), 알제리(6%), 인도(5%), 브라질(3%) 및 멕시코(1%)와는 매우 대조적인 결과다.

FDI 회장 Dr Kathryn Kell은 "이번 조사 결과, 자녀가 학교에서 구강 건강 교육을 받고 있는지 모르는 부모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구강 질환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흔한 질환이고, 35.8억 명(세계 인구 중 절반에 해당)이 앓고 있는 만큼, 이와 같은 지식 간극을 메울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더구나 4.86억 명에 달하는 아동이 유치에 발생한 충치를 앓고 있다"면서 "유치에 발생한 충치는 유아의 조기 치아 손실, 통증, 수면 방해, 편식, 기타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녀는 또한 "학교가 아이들에게 바람직한 구강 관리를 가르치도록 장려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