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방향 순)약학정보원장-최종수, 의약품정책연구소장-박혜경, 약바로쓰기운동본부장-김이항,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장-이모세
(시계방향 순)약학정보원장-최종수, 의약품정책연구소장-박혜경, 약바로쓰기운동본부장-김이항,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장-이모세

김대업 대한약사회장 당선자는 1차로 여러 관심을 받고 있던 유관단체장과 별도기구의 책임임원 인선을 발표했다.

신임 집행부의 유관단체장과 임원 인선은 전문성을 중심으로 한 50대 인사들을 책임자로 인선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약학정보원장은 최종수 전 대약 정보통신위원장(서울대, 59)을 임명하고 의약품정책연구소장에는 박혜경 성균관대 약대 연구교수(이대, 54)를 임명했다.

또 대한약사회 조직 중 정관 조직으로 별도 예산 체계로 운영되고 있는 약바로쓰기운동본부장에는 김이항 경기도약사회 부회장(성대, 55)을 선임하고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장에는 이모세 대약 보험이사(서울대, 54)을 재선임했다.

신임 최종수 약학정보원장은 우리나라 약계 정보통신 분야의 1세대 선구자 역할을 수행해 왔다. 하이텔, 나우누리 시절 약사통신 설립과 운영자로 활동하고 정보통신 분야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드는 등 이 분야에서는 폭넓은 신망을 받고 있다.

김대업 당선인의 약학정보원장 시절 상임이사를 맡았고 대약 정보통신위원장으로 활동하는 등 20년이 넘는 오랜 신뢰와 정보통신 분야 최고의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동안 추진 사업과 조직 관리에 여러 문제점을 노정하고 있는 약학정보원을 정상화해야하고 버전 업그레이드가 오랜 기간 정체돼 있는 PIT3000을 다시 고도화해야 하는 책임을 맡았다.

신임 박혜경 성대교수는 정책연구소 설립 초기 멤버로 연구조정실장으로 근무하면서 정책연구소의 연구 기틀을 잡은 정책 전문가로 성대 사회약학 박사 1호다.

연구소 시절 세이프약국의 개념을 잡고 이를 현실화했고 오랜 기간 건강사회를위한약사회 활동을 거쳐 지금은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연구 인력이 축소되고 활동과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약품정책연구소의 정책 역량을 높이고 독립성 확보 방안을 세워야 하는 큰 짐을 지게 됐다.

김이항 경기도약사회 부회장은 경기마퇴본부장으로 활동했고 조용한 성품에 독실한 기독교 신자로 지난 선거기간 동안 본인의 의사표시와 무관하게 경기도약사회장 출마 가능성만으로도 선거 판도에 영향을 줄 정도로 출신학교나 지역을 불문하고 아주 두터운 신망과 능력을 인정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랜 기간 마약퇴치운동과 함께 의약품안전사용교육을 주도적으로 진행해 온 전문성 있는 인사로 약바로쓰기운동을 방문약료나 커뮤니티케어와 접목하는 등 한단계 업그레이드하는 책임을 맡게 됐다.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는 조찬휘 회장 집행부에서 보험이사로 활동했던 이모세 본부장이 연임돼 업무의 연속성을 확보하게 됐다.

이모세 본부장은 의약품 부작용모니터링을 주 업무로 하던 의약품안전센터를 환자안전센터로 확대 발전시키면서 오랜 기간 묵묵히 조직의 성장과 관리에 최선을 다해온 전문성이 재선임의 배경인 것으로 알려졌다.

관심을 모았던 약사공론 사장 인선은 현 장재인 사장 체계로 일정 기간 더 운영하고 사장을 포함한 새 임원진 인선은 대의원총회 이후로 당분간 미뤄질 것으로 알려졌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